뉴스&공지

  • ~

  • 12,396
  • 사회
  • 싱가포르 코로나 19 의료비 자비부담 관련 FAQ

페이지 정보

  • 한국촌 (root)
    1. 799
    2. 0
    3. 0
    4. 2021-11-22

본문

싱가포르에서 코로나 19 확진 코로나 19 의료 비용 자비부담 관련 주요 질문과 답을 정리하였습니다.


[1] 현재 싱가포르 정부가 코로나 확진자의 의료 비용을 전액 지원하는 경우?

현재 싱가포르 정부는 싱가포르에 거주하는 싱가포르 시민권자(SC), 영주권자(PR), 장기 비자 소지자(LTP) 코로나 19 확진 의료비 전액을 정부에서 부담합니다.

현재는 백신 미접종자도 코로나 확진 싱가포르 정부에서 의료비 전액을 지원하지만 오는 12 8일부터는 백신 미접종자가 코로나 19 확진 시 의료비 전액을 자비로 부담해야 합니다. 다만 12 8 이후에도 백신 접종 대상이 아닌 12 미만 아동과 의학적인 이유로 백신 접종을 없는 사람들이 코로나 확진 시에는 계속해서 정부가 의료비 전액을 지원합니다. 1 접종만 완료한 사람의 경우는 12 31일까지 의료비를 지원하며 내 1 1일부터는 전체 백신 접종 미완료자는 의료비 전액을 자비 부담해야 합니다.

[2] 백신 접종 완료한 싱가포르 시민권자, 영주권자, 장기 비자 소지자가 코로나 확진 의료비를 자비 부담하는 경우?

해외 방문하고 싱가포르 재입국 14 이내에 바이러스 양성을 보이거나 증상이 시작된 경우는 백신 접종을 완료한 싱가포르 시민권자, 영주권자, 장기 비자 소지자도 코로나 19 의료비 전액을 자비 부담해야 합니다.

[3] 싱가포르 단기 방문자가 코로나 19 확진 의료비 자비 부담하는 경우?

모든 단기 방문 패스 소지자는 싱가포르에 머무는 전체 기간 동안 코로나 19 확진 의료비 전액을 자비 부담해야 합니다.

[4] 싱가포르 입국 코로나 19 보장 보험이 반드시 필요한 경우?

모든 단기 방문 패스 소지자, 워크 퍼밋(WP) 소지자, 트레이닝 워크 퍼밋(Training WP) 소지자, S 패스 소지자(S Pass) 싱가포르 입국 싱가포르 정부의 지침에 따라 일정 금액 이상의 코로나 19 보장 보험을 반드시 지참해야 합니다. EP 패스 소지자는 코로나 19 의료비 보장 보험이 의무 사항은 아닙니다.

[5] 코로나 19 치료 비용은 얼마인가요?

싱가포르 보건부는 코로나 19 중환자실 (ICU)에서 산소 공급과 코로나 19 치료제 등을 투여하는 등의 치료 대략적으로 25,000 싱가포르 달러의 비용이 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증상이 심각하지 않아 코로나 19 커뮤니티 시설에서 7 동안 치료 받는 경우 4,500 싱가포르 달러 가량 청구될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청구 금액은 환자의 상태와 치료가 제공되는 코로나 19 의료 시설에 따라 다르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기사가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 기사작성에 큰 도움이 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광고뉴스

일반뉴스

오늘의 행사

이달의 행사

2021.11 TODAY
S M T W Y F S

가장 많이 본 뉴스

  • ~

서비스이용약관

닫기

개인정보취급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