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탐방기

  • ~

  • 5
  • 한인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2교시

페이지 정보

  • 한국촌 (hankookchon)
    1. 1,762
    2. 0
    3. 0
    4. 2019-10-08

본문


싱가포르가 지루하다고 생각하셨던 분들, 좀 더 생산적인 활동을 하고 싶었던 분들, 평소 배움의 대한 갈망이 있던 분들, 취미를 갖고 싶었던 분들에게 희소식일 수 있겠습니다.

한국에서는 이미 2만여명의 회원이 참여하고 있는 앱 “2교시”가 지난 7월 싱가포르에 런칭하였습니다.

사진 출처 : 2교시

 

 

2교시는 앱을 통해 재능을 가진 사람과 배울 사람을 연결하는 방식인데, 비교적 저렴한 비용에 다양한 걸 배울 수 있어 학원이나 동호회 대신 선택하는 이들도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7월 6개의 스팟모임(원데이 클래스)으로 시작하여 이번 10월에는 15개의 스팟모임, 7개의 학기모임으로, 점점 많은 클래스들이 개설되어 한인들에게 재능공유 / 자기계발 / 문화센터의 역할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2교시리더분들의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법인 설립과 세무 배우기” 리더 김대명

Q. 싱가포르에 2교시가 런칭되었습니다. 리더로서 2교시에 참여하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평일엔 일이 끝나고 집에 들어가서 쉬고 만 싶고, 주말엔 게임이나 운동 말고 조금 더 생산적 활동을 하고 싶었는데 마침 지인 소개로 2교시 모임을 참여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작은 지식이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되고, 스마트폰에서 벗어나 공통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만나 오프라인 네트워크를 만들며 더 좋은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몇 번의 모임을 통해 다양한 사람을 만나고 이야기하며, 2교시를 시작으로 이러한 모임들이 싱가포르 한인사회에 더욱 많아진다면, 그 안에서 많은 사람들이 연결되어 선한 영향력을 끼치며 퍼져나갈 수 있는 모임이 될 수 있음을 느꼈습니다.

 

 

 

 

 

“배드민턴의 민족” 리더 김지수

Q. 2교시만의 매력 무엇일까요?

비슷한 실력 혹은 비슷한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만난다는 일은 쉽지 않죠.

새로운 사람들과 취미생활을 함께 즐길 수 있다면? 나 홀로 취미를 즐길 수도 있지만 같은 취미를 가진 사람들과 만나 소통하며 공유를 한다면 즐거움은 배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2교시 싱가포르'는 건전한 네트워크 플랫폼으로써 여러분들 위해 다양한 컨텐츠를 연구하고 제공하고 있습니다.

 

 

 

 

 

'행복을 부르는 민화 그리기' 리더 행복 민화

Q. 민화가 무엇인지, 민화만의 매력이 무엇인지 설명 부탁드리겠습니다.

민화는 '수복강령'의 의미를 갖는 전통의 길상이 담긴 소망의 그림입니다.

민화속에서 수복강녕의 의미를 품고 우리 조상들의 생활공간을 장식했던 전통문양(용, 호랑이, 봉황, 모란, 십장생)의 이미지들은 오랜 세월을 거쳐 도교, 불교, 유교와 민속 신앙이 어우러져 아시아권을 관통하는 길상의 이미지로 굳게 자리 잡았고 현재 재조명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의 그림 '민화'를 소개하고 그 의미를 담아 나만의 길상화를 그리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건강, 평안과 보다 나은 미래를 바라는 나의 소망을 담아보세요. 전통의 한지위에 선과 색으로 생명을 품을 때 민화만의 매력을 제대로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2교시 홈페이지 : https://www.2gyosi.com/news/153

 

 

 

     

이 기사가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 기사작성에 큰 도움이 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늘의 행사

이달의 행사

2024.04 TODAY
S M T W Y F S

가장 많이 본 뉴스

  • ~

서비스이용약관

닫기

개인정보취급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