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문]
- 미답변
- 사업/직장
- 싱가포르에서 새로운 야먕 실현(싱가포르 vs 한국 비교)
- 싱린이ㅇ (fxcfxc)
- 질문 : 1건
- 질문마감률 : 0%
- 2025-04-07 13:34
- 답글 : 0
- 댓글 : 0
181
0
안녕하세요.
현재 한국에서 과기부 산하 준공공기관에서 3년자 IT 정보보호 직군으로 근무하고 있는 31세 남자입니다.
제가 31살까지 한국에서 IT 분야를 업으로 삼으며 경력을 쌓아왔습니다.
저는 IT 분야가 저에게 맞는거 같고 IT 정보보호를 하며 인프라 전반(서버, 네트워크 등)에 지식과 경험을 쌓았습니다.
그런데 제가 느끼는 한국은 변호사, 판사, 의사, 변리사 등 이러한 '사'짜 직업을 가져야만 노력을 통해 사회적으로 부와 명예를 얻는 것이 가능하다고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제가 공공기관에서 있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수직적이고 비효율적인 프로세스와 업무환경으로 인해 회의감이 많이 느껴지곤 합니다.
그래서 제가 드리고 싶은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싱가포르에서 IT 개발 직무를 가졌을 때 수평적이고 성과지향적인 조직문화를 기대해볼 수 있는지?
2. 열심히 노력한다는 가정하에 IT 분야에서 글로벌 빅테크 혹은 다국적 대기업에서 억대 연봉(한국과 물가 등등 생활수준을 다르겠지만)을 비롯하여 많은 부와 명예를 가져볼 수 있을지?
3. 싱가포르에서 한국인으로서 안정적인 정착(글로벌하게 역량도 쌓으면서 흔히 생각하는 집 마련 + 금전적인 여유)이 보장되는 분위기이신지?
4. 싱가포르에서 한국인으로서 위치는 어떠한지?
진지하게 해외취업과 이민을 고려하고 있기에.. 위 질문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꼭 필요한 질문, 정성스런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