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기준: 2024.4.26)싱가포르 의료 체계는 환자와 가장 먼저 접촉하게 되는 지역 사회 내 일반 클리닉과 폴리 클리닉 등 1차 의료 기관과 상급 병원, 그리고 지속적인 치료를 위한 중장기 치료 시설로 구분됩니다. 또한 치과 서비스와 중의학(TCM), 마지막으로 법의학 병리학, 제약 서비스, 수혈 서비스를 포함하는 지원 서비스로 구성됩니다. (imag…
<의료보험제도>현지인은 국민 의료보험이 되어 있으나 외국인의 경우 보험적용은 안되며, 외국계 보험회사 보험가입을 통해서만 보험 혜택이 가능하다. 문제점은 가입 보험 수수료가 비싸고 제한적이기 때문에 비현실적이며 통산 출산의 경우 의료보험 적용이 안된다.싱가포르 대부분의 회사들은 직원들에게 의료보험 혜택을준다. 회사에서 적용하는 의료보험 기준외에 …
해외 의과대를 졸업한 의사는 싱가포르에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의사등록법(Medical Registration Act)에 따라 싱가포르 의사협회(SMC: Singapore Medical Council)에 등록해야 합니다. 등록신청을 할 수 있는 해외 의과대는 올해까지 160개이나 2020년 1월 1일부터는 103개로 축소됩니다. 지금까지 한국 대…
싱가포르에서 의사면허가 인정되는 해외 의과대가 기존 160개에서 103개로 대폭 축소됩니다.해외 의과대를 졸업한 의사는 싱가포르에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의사등록법(Medical Registration Act)에 따라 싱가포르 의사협회(SMC: Singapore Medical Council)에 등록해야 합니다. 등록신청을 할 수 있는 해외 의과대…
싱가포르 영주권(PR: permanent resident) 취득 후 적용되는 국민연금(CPF) 납부금, 주택 구매, 의료 보험, 학비 등 관련 정보를 정리한 자료입니다.참고하시기 바랍니다.국민연금(CPF) – 싱가포르영주권 취득 후 첫 2년ㅇ싱가포르 영주권을 취득한 외국인은 첫 1, 2년에는 아래 링크의 CPF 납부 비율을 적용받게 됩니다.CPF_contr…
<외국인 건강보험 제도변경 안내>외국인 및 재외국민이 대한민국에서 6개월이상 체류하게 되면 2019년 7월 16일부터 건강보험에 당연가입됩니다□ 시행일 : 2019.7.16.□ 주요내용○ 6개월 이상 체류하는 경우 건강보험 당연가입-유학 또는 결혼이민의 경우는 입국하여 외국인 등록한 날 가입 가입제외 신청대상 : 외국의 법령‧보험 및 사용자의…
국외 출입국자 건강보험 급여정지 및 해제 제도 안내◈ 국외 출입국자 건강보험 급여정지 및 해제 제도란?1개월 이상 국외 출입국 대상자(해외 장기 체류자 포함)에 대하여 건강 보험 급여정지 및 해제처리를 통하여 보험료를 면제하는 제도◈ 국외 출입국자 급여정지 및 해제 대상자① 가입자가 국외에 1개월 이상 출국한 경우 급여정지 처리로 인하여 보험 면제 가능② …
싱가포르 민방위대(SCDF: Singapore Civil Defence Force)는 구급차가 응급 환자에게 도달하기 전 먼저 오토바이로 구조 요원을 보내는 긴급 의료 서비스(Emergency Medical Services, 995)를 아래와 같이 소개했습니다. 응급 의료 상황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image)
내년부터 싱가포르에서는 설탕 함량이 과다한 음료의 광고가 전면 금지되고 비교적 높은 수준의 설탕을 함유한 음료의 경우 포장용기에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다는 내용의 라벨이 부착됩니다.싱가포르 보건부 차관은 정부가 시행하는 ‘당뇨와의 전쟁’의 일환으로 이번 조치가 결정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더 많은 소비자가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음료를 구매하고 제조…
연도별 싱가포르인 기대수명(LE),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기간(HALE)(image) (출처: 싱가포르 보건부)싱가포르인의 기대수명(LE: life expectancy at birth)이 남녀 평균 84.8세로 조사되어 세계 1위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싱가포르 보건부(MOH: Ministry Of Health)의 보고서에 따르면, 2017년에 출생한 …
싱가포르에서 폐렴으로 인한 사망자는 증가세를 보이나 백신 접종률은 낮은 수준인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2017년 기준 싱가포르인 사망원인 2위는 폐렴입니다. 사망원인 통계 조사에 따르면 2017년 한 해 동안 4,200여명이 폐렴으로 사망해 전체 사망원인의 20.1%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2012년 폐렴 사망자 3,100여명(16.8%)에서 꾸준히 증가한 것…
2040년 세계 기대수명 지도(출처: IHME)(image) 2040년 싱가포르의 기대수명은 2016년 순위와 같은 세계 3위를 기록할 것이라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워싱턴 대학의 독립 연구 센터, 보건계량평가연구소(IHME: Institute for Health Metrics and Evaluation)은 의학 전문지 ‘더 란셋(The Lance…
싱가포르의 1인당 알콜 섭취량은 아직까지 낮은 수치를 유지하고 있으나, 점차 증가세를 보이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세계보건기구(WHO)의 조사에 따르면 2015년 기준 싱가포르의 1인당 알콜 섭취량은 2.9ℓ로 조사되어 아시아 국가 중 최하위를 기록했습니다. 한국은 10.9ℓ로 아시아 국가 중 알콜 섭취량이 가장 높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WHO의 기준은…
싱가포르 보건부(MOH)가 원격진료(텔레메디신, Telemedicine) 합법화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싱가포르 정부는 보건 부문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원격진료 규제샌드박스(Regulatory Sandbox)를 운영할 전망입니다. 기업은 샌드박스를 통해 규제 안전지대에서 원격진료 시범사업을 해볼 수 있습니다.발표에 따르면, 링엠디(RingMD)…
싱가포르는 미국심장협회(AHA: American Heart Association)에서 새롭게 제시한 고혈압 진단기준(130/80mmHg 이상)을 적용하지 않고 기존 기준을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싱가포르 보건부(Ministry of Health)는 현 고혈압 진단기준인 140/90mmHg을 유지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이는 진단기준만 변경될 뿐 치료는 현…
흡연 가능 나이를 기존 18세에서 21세로 상향하는 담배법(Tobacco Act) 개정안이 11월 7일인 어제 국회를 통과했습니다.담배 제품 소비가 가능한 최소 연령을 18세에서 21세로 상향 조정하는 법안이 싱가포르 국회를 통과했으며, 2018년 1월 1일부터 순차적으로 시행될 전망입니다. 담배 제품 소비가 가능한 최소 연령은 2021년까지 점진적으로 상…
지속가능 발전목표 보건분야 상위 15개국 (출처: Lancet)(image) 보건과 관련된 세계 각국의 경쟁력을 평가한 조사에서 싱가포르가 1위에 올랐습니다. 한국은 28위에 오른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세계적 의학저널인 랜싯(Lancet)이 188개국을 대상으로 유엔의 ‘지속가능 발전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
(image) 싱가포르 건강진흥위원회(HPB: Health Promotion Board)가 개인 위생 수칙을 알리는 F.I.G.H.T. 홍보에 나섰습니다. F.I.G.H.T. 은 개인이 준수해야 할 5가지 위생수칙입니다. HPB는 좋은 위생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인플루엔자, 수족구병, 결핵, 폐렴과 같은 전염병의 확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