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388
- 사회
-
티옹 바루 마켓, 4월 중순부터 3개월간 보수 공사로 폐쇄
페이지 정보
- 한국촌 (root)
-
-
127
-
0
-
0
- 2025-02-22
-
본문
인기 있는 티옹 바루 마켓(Tiong Bahru Market)이 보수 및 개·보수 공사로 인해 3개월 동안 폐쇄될 예정입니다.
국립환경청(NEA)이 1월 17일 가판대 상인들에게 발송한 공지에 따르면, 4월 14일부터 7월 13일까지 1층의 시장과 그 위층에 위치한 푸드코트가 공사로 인해 출입이 제한됩니다.
NEA는 2017년 마지막 대규모 개·보수 공사 이후 8년 만에 진행되는 이번 공사에서 새로운 페인트칠, 테이블, 의자, 바닥 타일 교체 및 주차장에 미끄럼 방지 및 방수 재질 도입 등이 포함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중정의 조경 시설도 개선될 예정입니다.
공사는 LHW Construction이 진행하며, NEA 대변인은 2월 21일 언론 응답을 통해 화장실, 조명, 환기 시설도 개선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NEA는 이와 같은 정기적인 개·보수 작업을 6~8년 주기로 진행하여 푸드코트의 시설을 양호한 상태로 유지하고, 쾌적한 식사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설명하였습니다.
또한, NEA는 푸드코트 상인 대표들과 협의 후 3개월 폐쇄 기간과 공사 범위를 결정하였다고 덧붙였습니다.
공사 기간 동안 342개의 조리 식품 및 시장 가판대의 임대료는 면제되며, 공사 이후에도 임대료 인상은 없을 예정이라고 NEA는 밝혔습니다. 또한, 상인들은 해당 기간 동안 다른 시장 및 푸드코트에서 임시 가판대를 운영할 수 있도록 NEA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2017년 티옹 바루 마켓은 바닥 타일 교체, 새 페인트칠, 신규 설비 설치 등의 공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당시 푸드코트에는 대형 저속 선풍기, LCD 스크린, 에너지 효율적인 조명 등이 새롭게 도입되었습니다.
현재의 티옹 바루 마켓 건물은 1951년 나무 구조와 아연 지붕을 갖춘 시장으로 처음 문을 연 이후, 2000년대 중반에 새로 지어진 것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