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382
- 사회
- 창이공항, 터미널 2 환승 구역에 새로운 웰니스 공간 공개
페이지 정보
- 한국촌 (root)
-
-
355
-
0
-
0
- 2025-02-18
-
본문
창이공항 운영사인 창이공항그룹(CAG) 은 여행 피로 해소 를 돕기 위해 터미널 2(T2) 환승 구역에 새로운 웰니스 공간을 개설했다고 2월 17일 발표했습니다.
이 공간은 400㎡ 이상(농구 코트 크기와 비슷한 규모)으로, T2 환승 구역 3층 에 위치하며 Fit&Fun Zone 이라는 이름으로 운영됩니다.
5가지 테마 공간 구성
그린존(Green Zone)
6개의 펜듈럼 의자(그네형 의자) 에 앉아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창이공항의 실내 정원 드림스케이프(Dreamscape) 를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드림스케이프는 디지털 '하늘' 천장, 물고기, 20,000개 이상의 식물 로 구성된 조경 공간입니다.
오렌지존(Orange Zone)
부드러운 펀칭백 을 치거나, 벽에 설치된 3D 꽃잎 구조물 을 밀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핑크존(Pink Zone)
2~8kg 무게의 레버 기구 를 당겨 근력을 단련할 수 있습니다.
레버를 당기면 공간 내 라이트볼이 색상을 변화 시키는 시각적 효과도 제공합니다.
옐로우존(Yellow Zone)
3~3.5m 높이의 트램폴린 팟(Trampoline Pods) 5개 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방문객이 안으로 들어가면 음악이 재생 됩니다.
블루존(Blue Zone)
자연 속 동굴을 연상시키는 구조물 속에서 로프 미로 탐험 을 할 수 있습니다.
방문객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탐험심을 키우는 경험 을 제공합니다.
기존 게임 콘솔 공간을 7개월간 개조
CAG는 해당 웰니스 공간이 이전에는 게임 콘솔이 설치된 공간이었으며, 이를 7개월 동안 개조해 새롭게 조성했다 고 밝혔습니다.
운영사는 또한 간단한 움직임이 기분을 개선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해 피트니스 시설이나 스파를 이용하지 않고도 여행객들이 몸을 움직일 수 있도록 Fit&Fun Zone을 기획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터미널 2 확장 및 창이공항 내 변화
T2는 3년 반 동안의 엔지니어링 및 확장 공사 를 거쳐 2023년 11월에 재개장 했습니다.
이번 확장 프로젝트를 통해 터미널 면적이 21,000㎡ 이상 증가(축구장 약 3개 크기) 했으며, 연간 최대 2,800만 명의 승객을 수용 할 수 있는 공항 내 최대 규모의 터미널로 자리 잡았습니다.
터미널 1에서도 새로운 시설 추가
Fit&Fun Zone이 T2에 새롭게 도입된 가운데, 터미널 1(T1)도 최근 업그레이드 를 거쳤습니다.
2024년 9월부터 T1 환승 구역에는 다음과 같은 새로운 시설이 순차적으로 도입되었습니다.
확장된 F&B 공간:
크레이브 나시르막(Crave Nasi Lemak)
어 누들 스토리(A Noodle Story)
더 하이난 스토리(The Hainan Story)
가족을 위한 새로운 디자인의 놀이 공간
공항 활주로 전망이 보이는 새로운 수면 라운지(snooze lounge)
창이공항은 여행객들에게 더욱 즐겁고 편안한 환승 경험 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시설을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이미지 출처 : Changi Airport Group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