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855
- 경제
- 4월 1일부터 싱가포르 은행 예금 보장 한도액 10만 달러로 상향
페이지 정보
- 한국촌 (root)
-
- 1,789
- 0
- 0
- 2024-04-01
본문
작년 9월 발표된 대로 4월 1일부터 싱가포르 은행 예금의 보장 한도가 기존 7만 5천 달러에서 10만 달러 (약 1억원)로 상향됩니다.
(1) 싱가포르 예금 보험(DI) 제도란?
은행이나 금융회사의 파산 등으로 부터 예금자의 은행 예금을 보호하기 위한 제도로 4월 1일부터는 예금자 당 10만 달러까지 예금이 보호됩니다. 싱가포르 예금보험공사(SDIC)가 관리하는 기금에서 인출이 되며, 이 기금은 예금 보험(DI) 제도 회원인 풀 뱅크 라이선스를 보유한 소매 은행와 금융 회사가 매년 지불하는 보험료로 구성됩니다.
(2) 은행 예금 보장 한도 인상 이유?
계좌 당 은행 예금액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기존 한도인 7만 5천 달러로 전체 싱가포르 달러 표시 은행 예금의 89% 정도만 완전히 보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보장 한도 인상으로 은행 예금의 완전 보장 예금자 비율이 국제 가이드 라인인 91% 수준으로 상향될 것으로 보입니다.
(3) 예금 보장 대상은?
개인사업자, 협회, 소사이어티를 포함한 개인과 기타 비은행 예금자가 해당됩니다. 보호받을 수 있는 싱가포르 달러 표시 예금에는 저축, 당좌 계좌, 고정 예금, SRS 퇴직 연금 계좌 등이 포함됩니다.
(4) 보장되지 않는 대상은?
DI 제도는 외화예금, 구조화예금, 단위 신탁 및 주식과 같은 투자 상품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SDIC는 DI 제도의 주 목적은 소액 예금자 보호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5) 디지털 은행 예금도 보장되는지?
트러스터 뱅크(Trust Bank), GXS 뱅크, 마리뱅크(MariBank)는 모두 DI 제도 회원으로 4월 1일부터 인상된 10만 달러까지 싱가포르 달러 은행 예금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