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831
- 경제
- 싱가포르 기업, 결제 옵션으로 암호화폐 추가 움직임 보여
페이지 정보
- 한국촌 (root)
-
- 1,365
- 0
- 0
- 2024-03-20
본문
3월 12일부터 차량 공유 서비스, 그랩(Grab) 이용자는 그랩페이(GrabPay) 충전 시 암호화페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랩은 결제회사인 트리플-A와 제휴를 통해 5개 암호화폐를 사용하여 그랩페이를 충전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여기에는 비트코인, 이더, 싱가포르달러 기반 스테이블 코인인 XSGD, 미국 달러 기반 스테이블 코인인 USDC, USDT라고 알려진 스테이블코인 테더가 포함됩니다.
스테이블코인은 다른 통화, 상품 또는 금융 상품과 가치가 연계되어 있는 암호화폐입니다. 주로 미국 달러와 일대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랩은 아직 채택 초기 단계에 있지만 아마존, 서클, 스트레이츠X, 트리플-A, UOB 등을 포함한 업계 파트너와 협력을 통해 디지털 결제 토큰의 잠재적 이점을 탐색하기 위한 테스트를 실시해 왔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디지털 자산과 블록체인이 미래의 금융 거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싱가포르 내 다양한 기업들이 암호화폐를 결제 옵션으로 추가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올해 1월 말에는 청구서 결제 플랫폼, AXS가 550개 결제 서비스에 대해 4개 주요 디지털 통화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 외 싱가포르 적십자사, iStudio, Farfetch, Charles and Keith; 금융플랫폼 Reap, 결제회사 AsiaPay 등이 암호화폐 결제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