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최대의 한인정보 사이트! 우리 따뜻한 한인사회를 만들어 봐요!
NO.18
안녕하세요. 리버밸리에서 살고있는 30대 부부입니다. 혹시 한국으로 돌아가시거나 상황상 헬퍼의 도움이 더이상 필요없는 분이 계시면 트랜스퍼를 받고 싶습니다. 국적은 미얀마를 선호하지만 다른 나라 분도 괜찮습니다.집은 리버밸리 (섬머셋 mrt 걸어서 5분거리)이고 방3개…
NO.17
안녕하세요 헬퍼 에이젼시 소개 부탁드립니다 보통 에이젼시에 헬퍼 고용할시 초기 비용 얼마정도 드는지요?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평균 얼마정도 하나요? 그리고 저렴한 에이젼시 있으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NO.16
안녕하세요?혹시 파트타임 헬퍼 구할수 있는 전문 업체가 있을까요?Holland villeage 와 Bukit Timah 쪽 입니다감사합니다
NO.15
안녕하세요. 지금 집 구하는 중인데 궁금한게 있어서요. 부부침실, 일하는 방 해서 최소 방 2개가 필요한데, 저희가 메이드도 고용할 예정입니다. 메이드까지 방을 줄 경우, 방이 3개가 되는데 렌트비가 너무 비싸져서요. 보통 floor plan보면 yard라고 되어있…
당연히 '방' 이라고 부를 수 있는 곳을 주셔야 합니다. Yard 라고 되어 있는 곳도 그 곳에 메이드를 위한 공간이 준비되어 있지 않다면 주는 것이 아닙니다 (어디서 그런 reference 를 받으셨는지요?) 간혹 여기 로컬 사람들 보면 부엌 바닥이나 그냥 마루에 자리 깔고 생활하라고 하는 경우가 있는데 상식적으로....안되는 일이겠지요 ? 만일 메이드 고용을 계획하신다면 가족의 일원으로 생각하시고 모든 planning 을 진행하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많은 경우 말씀하신 service yard에 위치한 작은 방을 줍니다. (service yard는 우리나라로 치면 다용도실 같은 공간이에요) 창고같이 생긴 작은 쪽방인데 여기는 베드룸 개수에 안 들어갑니다. 다른 분이 올리신 노동청 기준대로 안전하고 최소한의 인간적인 삶이 가능한 개인공간 확보가 되는 공간을 주시면 됩니다. 싱가폴이 헬퍼가 워낙 흔해서 최신식도 잘 찾아보시면 헬퍼가 거주 가능한 공간을 작게 마련한 경우가 많아요.
메이드 고용하기전에 교육받는것이 있습니다. 거기에도 정확히 방을 줘야 한다고 적혀 있습니다. 마루같은 공간에 두면 불법입니다.
NO.14
저희 지금 있는 헬퍼가 1월말에 돌아갈 예정이라 그때부터 일할수있는 헬퍼를 구합니다. 저희집은 아이2명 4,7살 아이 있고 기본영어가 되는 헬퍼였음 좋겠습니다 . 9058 2991
NO.13
안녕하세요. 헬퍼가 치통이 있다고 합니다. 잘은 모르겠으나 사랑니를 뽑아야 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1. 고용주인 제가 의료비용을 부담하는 것인가요? 2. 맞다면, 어디를 데려가서 치료를 해 줘야 하고, 비용은 어느정도 일까요? 아이들 병원 한두번 가도 의…
NO.12
안녕하세요. 저희집 헬퍼가 콜드스토리지에서 장을 보고 온후 너무 무거운것을 들어서 그 후로 귀한쪽이 안들린다고 병원에 가야한다고 하는데.. 이런 경우 어찌해야할런지요.. 정말 많이 헤비한 물건을 들고와서 어디가 다치거나 아픈거면 이해하겠는데.. 장볼때는 장보기용 캐…
음...마음 고생 하시네요!~~ 우선...헬퍼가 귀가 아프다는건...무거운 물건을 들어서 그런건 아닌것 같구요~ 샤워나 머리 감다가 귀에 물이 들어가서 그럴수 있을것 같아요..아님..귓밥이 많아서 아픈경우도 있다구 들었구요~ 아님 감기여서 중이염이 생겼을수도 있겠죠!~~ 동네 클리닉 데려가세요!~~ 보통 로컬사람 모두가 이용해요~~전문 클리닉은 그 다음 문제이구요~~ 별 문제 없을것 같으니...잘 해결하세요!!~
참 나 원 ㅠㅠ 이러니 벌써 한국인을 개호구로 여기고 있습니다 . 인간적이요?? 고기도 먹어본 놈이 먹는다고, 사람도 부려본 사람이 부릴 줄 압니다. 인간적ㆍ호혜적인 것을 아는 사람한테 베풀었을 때 그 진가가 나오는 것 입니다. 그 메이드는 이미 스포일 되었으니 빨리 에이전트에 얘기해서 데려가라 하세요. 저희 옆집 같은데에 가서 제대로 트레이닝을 받아야, 아 예전의 고용주가 정말 인간적이었구나 알 것입니다. 참고로 저희 옆집 싱가포르의 일반적인 가정입니다. 연로하신 할머니(노환으로 인한 반치매상태로 보여짐, 휠체어 타고다님), 직장생활하는 부부,아이한명, 개 한마리.. 게다가 출산한 딸이 간난애 데리고 집에 와 있는거 같음. 이 모든 것을 메이드 혼자 다 케어함. 아무리 옆집이라도 거의 얼굴 볼 일 없는데 어떻게 알게되었냐 하면, 짐에서 운동하고,수영하고 엘리베이터 타고 올라가는데 종종 그 집 메이드가 머리가 젖은 채로 같이 엘리베이터에서 내림,나름 일 끝나고 수영하나 했더니, 고용주가 잠은 주방 칸막이에서, 샤워는 클럽 하우스에서 하라고 했단다. 이게 얘네 현실임. 그래서 원래 짠밥있는 메이드들이 서양가정 선호했는데,요즘 추세가 한국인 개호구 가정을 더 선호한다고 하더라
로컬 GP 데려가시구요 함께 가셔서 "무거운 것을 들어서 귀가 아프고 안들린다고 하는데, 의학적으로 근거가 있느냐?" 라고 물어보세요. 세상의 그 어느 GP도 YES라고는 답 못할 겁니다. 정말이라면 이비인후과 학회에 케이스 리포트 감이네요.. GP가 아니라고 하면...원래 헬퍼가 기저질환이 있어서 그런것은 아닌지 에이전시에 따지세요. 감기가 걸려서 중이염이 걸려서 혹은 뭐 수영하다가 머리감다가 물이 들어가서 등등..귀가 아플수 있지요. 하지만 무거운 것을 들어서 너무 아파서 귀가 안들린다???이렇게 말하면서 스페셜리스트 보려고 하는 건 아닌것 같네요. 이런 태도라면 추후에도 문제 될 수 있으니, 이번에 확실히 GP 한테 가서 두번 세번 확인하세요. 아마 다른 이유로 잠시 아픈 거겠죠. 만약 만성이거나 이미 아팠던 건데 이렇게 말하는 헬퍼라면...저라면 추후에도 문제될 수 있으니 에이전시에 컴플레인 하고 바꾸겠습니다.
NO.11
안녕하세요 헬퍼 (메이드) 트랜스퍼 구합니다. 3세 남아와 곧 출산할 둘 째가 있는 곧 4인이 되는 가정입니다. 저희 가정이 맞벌이가 아니라서, 헬퍼분이 살림/양육을 전담하게 된다기 보다는 말 그대로 잘 도와줄 수 있는 분이었으면 좋겠습니다. …
NO.10
안녕하세요 저희집 헬퍼가 그만두게 되어 혹시 한국분들께 헬퍼 트랜스퍼받으면 어떨까 싶어 이렇게 글 올려봅니다. 저는 입싱 2년차 전업주부이고, 만 3년 6개월, 만 7개월 형제를 키우고 있습니다. 첫째는 종일반 유치원에 다니고 있습니다. 청소 빨래 등의 기본적인 집…
NO.9
안녕하세요 저희 6개월된 딸아이가 있는데 친구 구합니다. 리버밸리쪽 사시는분들이면 좋을거 같아요 돌아가면서 집에서 playdate 하려고 합니다. 헬퍼분들이 아가를 데리구 집에 놀러오는 식으로 해보려고 합니다. 집집마다 돌아가면서 하면 되겠죠? 맞벌이 하시는…
NO.8
안녕하세요. 저희 헬퍼가 2년이 지나 재계약을 했구요....바로 휴가를 안가고...6개월쯤 더 일하고 가고 싶다고 해서 이번 4월에 보내려고 합니다. 그런데 검색해보니...필리핀메이드 경우 좀 절차가 복잡한거 같은데요... 대사관에 신청하고...보험도 …
저는 헬퍼는 없어서 다른건 잘 모르는데...4월에 우리나라 구정처럼 미얀마 신년 연휴가 있어서 6개월 미뤄서라도 그때 휴가 쓰려는것 같네요 :) 뭐 우리도.. 한국갈때 구정이나 추석 맞춰가는 것처럼요.. 규정은 모르지만 오랜만에 고향 가는데 2주치 월급 주시고.. 여유되시면 가족들 선물이라도 사가라고 조금 더 챙겨주시면 더 열심히 일해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 미얀마에 있는 회사들은 신년때 보너스 주는 회사도 있거든요.. :)
미얀마는 홈리브 따로 신청하고 그런거 없어요. 그냥 비행기표 사서 보내주시면 되요. budget airline 많으니 비교해보고 싼걸로 끊어주시면 될거같아요 그리고 2년 계약 끝나고 집에 다녀오는것은 유급입니다. 다른 헬퍼들도 다 그렇답니다. (만약 휴가를 안가면 1달치 월급을 돈으로 받거나)
NO.7
싱가폴 대사관 홈피에 들어가보니 금년 7월 20일부터 인도적 사유가 아닌 경우 기존에 헬퍼들에게 발급하던 30일 관광비자를 더이상 발급하지 않는다고 나와있네요. 인도적 사유의 예시로 출산으로 인한 육아/양육, 수술로 인한 간병 및 장례절차진행을 위한 육아/양육 및 이…
NO.6
안녕하십니까, 저는 남편과 아이 둘데리고 싱가폴 온지 갓 6개월 되고 셋째 임신 6개월인 주부입니다. 남편이 프랑스 사람이고 파리에서 14년 살다가 와서 한국사람은 아는 사람이 하나도 없습니다. 저희 미얀마 헬퍼때문에 어찌해야하나 고민이 많아 조언 해주시면…
로컬에이젼과 상의 해 보세요. ...그리고 하루 이상 집에 혼자 두게 하시면 좋지 않습니다. 절대로.....쪽지 확인해 보세요.
집안에서나 놀이터갔을땐 휴대폰 사용하지 말라고 하세요.. 아이들도 어린데, 놀이터에 내보냈을땐 아이 잘보는게 주된 일이죠.. 그리고 하나둘씩 님께서 눈치볼 정도로 힘든관계가 시작된다면 다른헬퍼를 구해야겠단 맘 갖으시고 이런거는 이렇게 해줬으면 좋겠다 말씀하세요.. 요일을 정해서 월수금은 화장실청소 한달에 10일20일엔 이불빨래 이런식으로 적어서 붙혀두시는것도 괜찮을듯 샆어요.. 셋째 태어나면 몸과맘 더 힘드실텐데 헬퍼가 조금이라도 님께 도움이 되는 사람이어야죠..
메이드 바꾸라고 조언 드려요. 다른 좋은 메이드 정말 많아요.정말 남일 같지 않고 제가 당했던 것과 똑같은 경우라서 답글 드려요. 이미 태도가 안좋아서 개선 하기 참 어려울것 같아요. 저도 그래서 메이드 내보내고 새로 구했어요. 스트레스가 너무 컸어요. ㅠㅜ 메이드가 이미 계속 변명 하며 할일 안하고 온종일 전화만 붙잡고 살고 님은 메이드 눈치를 보는 상황이.. 앞으로 더 심해지면 심해졌지 나아지지는 않을거에요.
NO.5
처음 메이드를 고용중입니다.. 보통 헬퍼들이 몇시에 일어나고 몇시에 들어가는지요? 저희 헬퍼는 아침 7시에 일어나고 보통 9-10시에 들어가는데요.. 늦으면 10시에 들어가요.. 그렇다고 낮에 내내 주구장창 일만하는건 아닙니다 화장실청소 한개만 일주일에 세번 나머진 …
NO.4
미얀마 헬퍼인데 2년 경력있다네요. 아버지가 돌아가셔서 미얀마로 돌아갔다 저희 집에 오게 되었답니다. 그런데 싱가폴에 있었던건 맞는 것 같은데 정말 경력이 의심될 정도로 청소를 하는 방법도 모르고 요령도 없네요. 물론 제가 첨부터가르쳐줘도 지금 석달짼데 정말 속은 느…
NO.3
헬퍼들이 소포보낼때 어떻게 하는지요? 듣기로는 박스하나에 무게상관없이 아주 꽉꽉 채워서 보내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어디서 어떻게 보내는지요? 혹시 아시는 님들 가르쳐 주시면 감사해요~
NO.2
우리나이로 다섯살짜리 아이를 위한 구명조끼나 물놀이용 부력보조용품(??)를 어디서 살 수 있을까요? 킥판이나 헬퍼같은 것 많이 파는 곳이요. 수영강습용은 아니고 수영장과 비치에서 혼자 물에 뜨게 할 수 있는 것을 찾고 있어요. 아이가 튜브를 안 좋아해서요.. 알려…
NO.1
헬퍼가 있을 경우요 한국분들 대개 정으로 그냥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저는 아직 홍콩에서 살고 있는데 8월에 이주할 계획입니다만 이곳도 한국분들 필리피노 메이드때문에 마음고생하시는 분들 경험담 무궁무진합니다. 엄격하게 대하시구요. 정 맘에 안들경우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