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Q&A

  • ~
Q

NO.571

교육로컬중학교 2학년인데 국제학교로 전학 어떨까요?

  • 답글 : 3
  • 댓글 : 4
답변진행중
바람이(hyjuli) 2021-09-10
추천수 : 1 조회수 : 1,303

SAS 에서 초3까지 다니고 그때 저희가 PR이 나와서 로컬초등으로 전학시켜서 쭉 로컬 학교로 지금 중 2 재학 중인데요..   부쩍 요즘에 다시 SAS로 보내는게 나을까 싶은 생각이 들어서요..  아이는 그냥 집주변 로컬 중학교에 진학해서 성적은 대부분 과목을 A를 …

  • A

    인터에 한표입니다. 로컬은 학비싼맛외에는 전 잘모르겠네요.. 어디가 좋다 나쁘다 말할수 없지만 전 그래요. 좋은 선택하세요

    3
  • A

    국제학교 뿐 아니고 향후 싱가포르가 아닌 해외 대학교 진학시 학비까지 모두 따져보신 후 감당할 만 하시면 결정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국제학교는 아무래도 싱가포르 국립대나 NTU, SMU 같은 로컬 대학교 보다는 미국,영국,호주,홍콩 등의 진학이 많으니까요. 유학 비용도 만만치 않겠죠..로컬 어느 학교에 재학중이신지는 모르겠지만 저희는 로컬 수업에 만족하고 있어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스케쥴이 있고, CCA를 통한 여러 경진대회 참가 기회도 많고요. 싱가포르 로컬학교의 상위 30%안에 들면 국제적으로 랭킹이 높은 국립대나 NTU 입학도 크게 어렵지 않다고 들었습니다. https://www.hankookchon.com/news/12184?s1=197&s3=2003-07-01&s4=2021-09-13저라면 그 학비를 쓰는 대신에 대학 졸업이후에 독립이 될 만한 기반을 닦는데 더 힘을 실어줄거 같아요. 부모들의 교육투자만큼 아이들이 더 나은 곳에 취업한다는 보장도 없고, 향후 아이들에게 부담주지 않게 부부의 노후준비를 더 잘하는게 우선이라고 보거든요.로컬학교에서 전과목 A를 받아올 정도라면 적어도 학업면에서는 잘 적응하고 JC가는 것도 별 어려움이 없을거 같은데 JC 중에서도 IB를 치는 ACSI 또는 세인트조셉도 고려해보심 좋을거 가아요. 한국에서 ACS국제학교로 유학보내는데 연간 수업료와 기숙사 생활비해서 5천 잡아야 한다고 하네요.국제학교 뿐 아니고 ACS인데펜던트에 대한 이미지도 상당히 좋아요. 미식축구나 수영 등 국제학교처럼 스포츠 커리큐럼도 많고요.아직 시간이 있으니까 로컬 JC 진학에 어떤 옵션이 있는지 살펴보시고, 가장 중요한건 아이의 마음인거 같아요.지금 다니는 학교에서 친구들과 잘 어울리고 안정적이라면 , 초등학교와 중학교라는 갭이어를 가진 후 다시 찾은 SAS에서의 생활이 아이에게 어떻게 다가올지도요.좋은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A

    중4에 있을 O Level이 부담이 되는건 이해를 하지만 아이에게 최선을 다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시는건 어떨까요?만약 JC를 못갈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국제학교로의 전학을 고려하신다면 아이에게 그리 좋은 경험이 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국제학교가 모든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을것 같지는 않거든요. 어디서든 열심히 하면 좋은 결과 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중국어 관련하여서는 O Level에서는 중국어를 필수로 봐야 하지만 A Level에서는 자신이 잘하는 과목을 선택할 수 있으니까 그때 중국어를 선택하지 않으면 됩니다. 혹시라도 폴리를 가게 되는 경우가 생기더라도 꼭 대학을 못가는 것도 아닙니다. 지인의 아이가 폴리에서 잘해서 NUS 좋은 과에 들어가는 것도 봤습니다. 

    1
Q

NO.570

교육싱가폴 교육

  • 답글 : 2
  • 댓글 : 0
답변진행중
20대남자(James96) 2021-07-15
추천수 : 0 조회수 : 1,327

강남구대치동에서 영어학원 운영했었고싱가폴로 가서 영어수업할려는데괜찮을까요?국제학교 로컬스쿨준비하는 한국인기준으로영어 수업하려는데

  • A

    저라면  대치동에서  계속   영어학원을 할것 같습니다.핵원운영시  이곳은  렌탈비가  엄청 비싸고 학원 원생 모으기가  한국처럼 안쉬울겁니다 날씨가 일년내내 더워서 학원이 멀먼 이동하기 안쉽구요.  그래서  개인과외를 합니다 국제학교는 저희애들처럼 마국등 영어권에서 아빠직장따라  온  한국어가  서투른 아이들 국제학교에  다니구요  로컬 공립은 국제학교와는 전혀 다른 커리큘럼 으로 운영해야 할겁니다. 사실 병행은 불가능할겁니다 그리고 요즘 비자받기 안쉬울것 같은데   천천히  잘 알아보시고  준비하세요.     

  • A

    학원도 사업이라서 일단 선생님의 영어학원으로 학생들이 얻는 outcome이 무엇인지 명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국은 수능점수 향상 대부분 이거 아닌가요?마찬 가지로 여기도 로컬학교 시험과 국가 시험에서 영어점수를 높이기 위해서 영어학원 수요는 매우 매우 높아요. 유명 학원은 들어가는거 자체가 일단 어려워요....여기도 한국보다 더 치열하면 더 치열하지 절대 덜하지 않아요. 학원이 갑입니다.ㅎㅎ다만, 여기 커리큘럼과 시험 문제 유형 등을 정말 꽤 뚫고 계셔야해요. 그 부분이 선생님의 영어학원에서 얻을 수 있는 거면 대박납니다. 근데 대상에 따라 수요는 달라지듯 대상이 한국인 기준이라면 그 한국아이들이 무엇을 위해 선생님의 영어학원을 다니는지 사전 조사는 필요할 듯합니다. 여기서 자란 한국 아이들은 여권만 한국이지 그냥 싱가폴 아이라 보셔도 무방하고 이미 영어가 더 편한 아이들이라 어떤 점이 향상되는지 그게 이해가 되야할득 해요...그래서 마찬가지로 한국인 기준이 아닌 로컬 학생들의 시험점수를 높이기 위한 부분에 초점을 맞춘다면 성공가능성은 충분히 있습니다. AEIS 시험준비하는 학원도 방법일 수 있겠네요. 

Q

NO.565

생활싱가폴은 living cost 가 비싼 나라 인가요??

  • 답글 : 6
  • 댓글 : 1
답변진행중
고냥인(genesisjk) 2021-04-12
추천수 : 0 조회수 : 3,759

조만간 sing에 자리잡고 살지도 모릅니다. ( 이직 )10여 년전에 어학연수 비슷하게 싱가포르에서 몇 년간 학교를 다녔고, 그때 느낀것이 '생활비 참 싸다' 였습니다. (당시 환율이 700정도...)식비는 워낙 음식이 잘 맞아서 food court 매우 사랑했고, 교…

  • A

    생활비 비싸다는 생각은 들어요~도쿄에서 살다 왔는데 도쿄보다는 비싼 느낌입니당.호커에서 먹으면 절약되긴 할텐데 위생상 아이들이랑 부인 데리고 매일 먹기엔 좀 안맞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그렇게 되면 대부분 한식 일식 중식 외식이 될텐데 둘이 가도 왠만한 곳은 150불 이상 나오구요..집세는 다른 선진국들과 비슷한 수준인데 의료비도 무시 못하죠~회사에서 커버해주는 보험에 한계가 있을거에요.. 연간 몇천불정도까지 제한이 있어서요..그럼 현지 사람들이 드는 보험을 추가로 들거나 사비로 지불해야하거든요. 한번 스페셜리스트 가는데 200불정도 들구요~아이들 있으면 예상치 못하게 병원 갈 일도 있을텐데 그런 점도 고려해보셔야 할것 같아요~싸다고 느낀건 택시비 통신비(한달 30불정도)랑 열대과일 비메이커 옷 다른 중국산 기성품들 인것 같아요~그래도 소득세 안내는 부분이 커서 월급 실수령액은 많이 오르니까 그만큼 저축은 할 수 있는거 같아요~~

  • A

    다른분이 거의 말씀 하셨으니 저는 교육적인 부분을 얘기해 보자면… 과외비 한국과 같다고 보면 됩니다. 아이가 과외. 학원 없이 스스로 잘 하는 아니라면 한국이든 싱가포르든 지출이 없겠지만  과외없이 어디까지 기대하느냐에 따라 학원을 보낼지 말지가 결정 되겠지요. 로칼학교 보낸다는 전제하에 학원은 과목당월  250-300 사이 이고,  중국어는 필수이니 중국어,  수학, 영어 콤포 정도 보낸다고 보시면 됩니다.  중학교 입시는 35-40, 고등학교 입시는 과외비가 시간당 50-80 입니다. 영주권자가 아니라면 공립학교 학비도 상당히 비쌉니다.초등이 월 500불 이상  할거에요 x12개월 입니다. . 아이가 아주 어리지 않아서 초등 고학년 나이 이상이면 국제 보낸다고 생각하는게 마음 편하실 겁니다. 로컬 들어 가려면 에이스 시험 치뤄야 하고 그렇게 해서 들어가 금방 중학교 입시 되면 좋은 성적 받기 어려운데 전체 하위 40프로는 익스프레스가 아닌 노멀 코스로 가게 됩니다. 학제 얘기하면 복잡한데 노멀은 익스프레스가 중학교를 4년에 졸업 한다면 5년간 다니게 됩니다. 그 노멀 코스는 다시 아카데믹과 테크니컬로 나눠져 있고요. 이렇게 저렇게 중학교를 마치면 고등학교 입시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2년제 JC를 가서 대입을 준비 하느냐, 3년제 전문대를 가느냐, 그 성적도 안되거나 노멀 테크니컬이면 직업전문학교. 또 이렇게 저렇게 JC를 간다면 진짜 대입이니 과외나 학원은 뭐… 말할 필요가 없지요. 아이를 선택의 폭이 넓은 상위그룹에 속하게 하기위해 학원과 과외를 돌릴수 밖에 없는 현실 입니다. 다시 말씀 드리지만 주변에 학원. 과외 없이 스스로 열심히 잘 하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결론은 내 아이가 평범하고 공부욕심 없으면 국제 보낸다 생각 하시면 됩니다.    

    1
  • A

    아마 십년전에 그렇게 생각하셨던 이유는 젊었고 아이가 없으셨기 때문일거예요. 저도 아이가 생기긴 전까진 같은 생각이었거든요..아이가 생기면 집도 큰집으로 옮겨야 하고 (비용발생) 먹는것도 아이가 먹는것이니 더 신경 (아이를 호커센터에서 매일 먹일수 없으니 식비도 더 지출) 그리고 기타 과외활동에 학비.... 그리고 아이들..많이 아파요. 아직 스스로를 가눌수 있는 시기가 아니라 예상치 못한 의료비 지출도 생기고요. (예를 들면 축구하다 다리가 부러짐 등등)  이런거 생각하면 한국이랑 비교할수 없이 비싼 나라...맞는것 같아요.. 

Q

NO.562

생활엄마가 Student Pass이면 남편과 아이들이 De…

  • 답글 : 1
  • 댓글 : 0
답변진행중
서준둥이맘(road0525) 2020-11-19
추천수 : 1 조회수 : 4,518

엄마가 회사 추천으로 NTU에서 MBA과정 이수하기 위해 Student Pass를 받은 경우 남편과 아이들은 Defendent pass를 받을 수 있을까요?아이들을 한국국제학교에 보내려고 하는데 그곳은  Student pass가 발급이 되지 않는다고 하고, 다른 국제학…

  • A

    제 개인적인 경험과 지식에 기초해 답변 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1. 학생비자로 Defendent Pass 발급이 안 됩니다.아래 링크에서 MOM DP자격조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mom.gov.sg/passes-and-permits/dependants-pass/eligibility2. 글쓴님의 학생비자가 확정된 상태에서 남편 분이 글쓴님과 연계해서 받을 수 있는 비자는 없습니다. 남편 분은 90일 단기 방문만 가능합니다. 그런데 현재 코로나 사태로 단기 방문도 싱가포르 이민국에 입국허가(entry approval)를 받아야 하는데, 남편 분은 입국 허가 대상이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싱가포르-한국간 입국 제한이 풀리지 않으면 당장은 남편 분이 싱가포르 입국하실 방법은 없는 것 같습니다. (남편 분이 직접 학생 비자나 취업비자를 발급받는 방법 외에는)싱가포르 입국 승인 자격 관련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https://safetravel.ica.gov.sg/arriving/overview3.글쓴님의 자녀들은 여기서 별도로 학생 비자를 받아야 합니다. 그래야 싱가포르 입국 및 거주가 가능합니다. 비자 발급을 위해 싱가포르 시민권자나 영주권자의 가디언이 필요합니다. 싱가포르에 있는 국제학교에서는 학생 비자 발급에 특별히 제한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국국제학교의 경우, 어머니께서 NTU 정식 MBA 과정이시면 학생 비자 발급이 가능하다고 하니 학교 입학 담당자 분께 직접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학생비자를 제한적으로 발급하는데 부모 중 한 분이 함께 싱가포르에 거주하고 부모가 석박사 과정 등 장기 정규 과정 등록자 이시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무쪼록 두루 확인하고 연락해 보셔서 순조롭게 입국하시길 바랍니다.

Q

NO.560

생활자녀 제외하고 PR 신청

  • 답글 : 3
  • 댓글 : 0
답변진행중
싱이라입(onink) 2020-10-19
추천수 : 0 조회수 : 4,977

안녕하세요제목 그대로 자녀들을 제외하고 엄마 아빠만 PR 신청이 가능한지, 아예 불가능한지 고민입니다.부부는 EP 상태이구요. 아이들은 국제학교 다니고 있습니다. 로컬 학교에 보낼 생각이 없어서 아이들은 PR 신청을 안 하고 싶은데요... 듣는 얘기로는 자녀 제외하고는…

  • A

    부부만 신청가능하죠. 승인될 가능성이 매우 낮겠지만요....  싱가폴에 사는한 PR은 있으면 좋은점은 많아도 나쁜 점은 없어요. 언제든 포기하면 되니까요. 

  • A

    당연 신청은 받아줍니다.  승인될 가능성이 아주 낮다는 윗분 말씀 맞구요. 그리고 리젝되더라도 이유는 절대로 이야기 안 해 줍니다. 학교 문제도 문제지만 남자 아이들 있으면 NS가 더 큰 고민이죠. 제가 바로 그 고민을 했거든요.  2015년에 부부만 신청해서 한 달 만에 리젝먹었구요. 2017년에 2차로 신청했는데 그 때는 무슨 일인지 6개월이나 걸려 또 리젝먹었구요. (공식적인) 이유는 아무도 모릅니다. 정부에서 이야기를 안 해 주니까요.  국적, 인종, 학력, 직업 등에 영향을 받는다는 무수한 이야기만 들었구요.  심지어 싱가포르 직장 동료는 정부가 외국인들이 얼마나 진지하게 PR을 원하는지 알아본다면서 한 번에 승인 안 해주고 다시 신청하게 만든다는 이야기까지 하더라구요.  아무리 돈을 많이 벌어도, 예를 들어 20만불 이상 버는 싱글인데도 리젝되었다는 이야기도 들었구요. 2010년 이전 싱가포르가 외국인 인재를 선호하고 열심히 이주를 받을 때는 부부끼리 아이들 없이 신청해서 PR을 받은 경우도 있다고 들었지만, 지금은 아무도 모릅니다.  다만 싱가포르 사회에 얼마나 많은 기여를 할 지 본다, 가 정답이죠.  아들이 있어 아이들을 제외하고 부부만 PR 신청하면 답은 나옵니다.  권리는 누리고 싶은데 의무는 피하고 싶다, 로 해석을 하는거죠. 전 2019년 5월에 다시 부부가 긴 논의 끝에 아이들 포함해서 신청을 했구요.  9개월만인 올해 3월 코로나로 시끄러워지기 전에 PR 승인 받았습니다.  정답은 없어요, 반드시 된다 안된다는 보장도 없기에 복불복입니다.

  • A

    답변 주신 분들 말씀처럼 신청은 가능하고 다 받아 줍니다. 저도 위의 분과 비슷한 경우로 아들이 있기 때문에 NS 문제로 고민하다가 자녀는 뺴고 신청했었고 리젝되었습니다. 제 직장동료는 자녀포함 신청했고 승인 되었습니다. 리젝된 이유는 아무도 모르겠지만 위에 답변 주신 분 말씀처럼 권리는 누리고 싶고 의무는 싫다고 해석한게 아닌가 추론만 할 따름입니다.만약 아들이 있다면 NS 문제는 생각보다 복잡합니다. 일단 싱가폴에서 DP로 영주권을 받았다가 NS 소집 연령이 되기 전에 싱가폴을 떠나거나 혹은 영주권 갱신을 안해서 포기한 경우라고 하더라도..그 자녀가 성장해서 만약에 싱가폴에 여행이나 취업을 하려고 할 경우 거의 불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옆에 제 동료중에 부모가 싱가폴 영주권으로 어렸을 떄 영주권 받고 캐나다 이민가서 싱가폴 영주권은 포기된 상태였으나...대학때 다시 싱가폴로 군복무를 한 케이스가 있습니다. 그리고 작년까지 싱가폴 근무하다가 현재는 캐나다로 돌아간 상태이구요. 한국 시민권자인데 싱가폴 영주권을 받게 되면 자녀중에 아들은 군대를 2번 가야 합니다. 설령 한국에서 면제되는 조건이어도 싱가폴에서는 거의 면제가 없습니다. 전신마비 정도의 장애가 아닌 이상 공공기관 복무라도 꼭 시킨다고 합니다. NS 설명하는 정부 홈페이지에 보시면  걸을 수 있거나 휠체어를 탈 수 있으면 NS는 한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또 주변에 영주권받고, 그리고 나서 군대를 다녀오면 바로 시민권을 준다고 하여서 바로 군대를 간 케이스가 있습니다. 한분은 아들이 대학대신 군대를 갔고 시민권이 나왔는데, 그 아들의 친구는 군대 갔다 왔는데도 시민권이 안나와서 매우 난처한 상황입니다. 즉 한국에서 군대를 다시 가야 하는 상황인 것이죠.아들이 있다면 정말 쉽지 않은 결정인 듯 합니다.

Q

NO.555

교육Public 중학교 편입?

  • 답글 : 6
  • 댓글 : 0
답변진행중
매일비오네(snocraft) 2020-07-02
추천수 : 1 조회수 : 3,301

어제도 질문을 올렸는데 비슷한 질문들이 공해 같아서 죄송하지만, 도움을 구할데가 없네요.^^;원래 계획은 현재 중국에서 다니고 있는 국제학교가 싱가폴에도 있어서 거기로 전학을 하면 되겠다였어요. 매우 심플하죠.^^;그런데 보다보니 싱가폴에서는 일단 public sch…

  • A

    에이스시험 안쉽습니다. 느긋하게 공부하던 국제학교방법이랑 너무 다르고 무엇보다 싱가폴 수학은 한국보다 6개월 앞선진도로 수학이 안될거구요. 한국수학을  한국에서 하듯 똑같이 계속해왔다면 가능합니다만.아이비리그 대학들, 싱가폴 국립대를  싱가폴 공립순위30위까지는 즉 유명한 jc출신들은 쉽게 가지만  에이스통해 배정 받으면 여기 국립대도 가기 힘들겁니다. 물론 자기하기 나름인데 보통 통상으로 , 안되는게 아니라  아주 힘들다 즉 별도로 노력을 많이 해야하지 쉽네요. 노력해서 안되는건 없지요.주변에 보니 그렇더라구요. 국제학교도 순위가 있어서 1.2순위 학교들은 라이팅위주 시험을 보고 중학생이면 좋은국제 입학시험도  안쉬울거라 생각됩니다. 

  • A

    생각하신 심플한 선택이 사실 가장 좋은 선택일 수도 있습니다. (같은 재단 싱가폴 학교로 이동)저의 첫째가 그런 케이스였는데요. 입학 프로세스도 훨씬 간단하고 대기자가 긴 경우 우선해서 넣어주는 경우도 있고..학교 커리큘럼이 비슷해서 애들이 적응도 쉽게 하구요. 아시다시피 싱가포르는 이제 초중학교를 막론하고 외국인이 Public으로 전학하려면 AEIS 시험을 합격해야 되며(PR제외)이 경우 알고 계신바와 같이 안좋은 학교로 배정됩니다. 좋은 학교는 외국인 받아줄 TO가 없어요. 심지어 우열반이 있는 학교의 경우 가장 '열'반으로 배정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여기서 2년간 열심히 따라잡아서 O레벨 잘보고 좋은 JC를 가야 국립대 확율이 커지는데 시간이 촉박하네요.  이건 별개인데, 사실 현재 중1-2가 AEIS 시험 합격하는 경우를 주위에서 한번도 못봤어요. 들은 이야기로는 매우매우 어려운 케이스라고 합니다.저희 첫째도 초5학년에 AEIS 붙었는데 주위에서 문닫고 들어갔다고 했거든요. 그리고 중학생이면 설사 붙었다 하더라도 저는 고민을 좀 해볼 것 같기도 하구요. 윗분 말씀처럼 싱가포르 public 스쿨 환경이 국제학교와 매우 달라서요. 국제학교에서 원어민들과 영어 잘쓰며 오던 친구들도 여기 public학교에서 영어시험보면 충격 받습니다. 주입식 교육+영어 모국어 환경 때문에 단어 및 독해 난이도가 매우 높아요. 영국 국제 학교 다니던 제 아이도 지금 영어를 가장 어려워해요. 싱가포르 수학은 어렵긴 하지만 한국 수학 선행 병행했던 학생이면 노력해서 따라가기 무리 없을 겁니다. 제가볼땐 외국계 국제학교 -> 영미 or 싱가포르 대학, 한국계 국제학교-> 한국대학 특례 or 싱가포르 대학 정도가 가장 현실적이지 않을까 싶네요.

  • A

    상식 선에서 이해하시면 되겠어요. AEIS 시험 봐서 상위권 배정 힘든건 자리 비기 힘드니까 그럴 것이고, 내 아이의 학업성취도와 기타 생활이 모범적이라면 명문고 아니라고 특정대학에서 오지 말라 하지도 않을꺼고요. 하지만 명문고는 학업분위기, 선생님, 친구들 때문에 가고 싶은 것이고... 뻔한 말씀 드렸습니다. 엄청 급하지 않으면 MOE도 가보시고 https://www.moe.gov.sg/ 거기 보시면 나중에 DSA 같은 것도 생각해볼 수 있고요.희망학교 홈피도 꼭 보시고, admin에 전화해서 상담 해보시고, 한국의 입시컨설팅에도 물어보시고(돈 받으실까요??) 가급적 다양한 사람의 얘기를 들어보세요. 그러면서 상식이 넓어지는 것 같습니다. 저는 첨엔 몇몇 분들의 확신에 찬 말씀을 믿었다가, 현실과 완전히 다르다는걸 알았었어요. 그 분들의 호의에는 정말 감사하지만요.public의 경우 math는 준비 필요할 것 같습니다. PSLE 연습문제 풀어보니 한국 중2 algebra, 쉽게 말해서 연립1차방정식 알면 엄청 도움 돼요. 나머진 (아마도 자녀분이 공부했을) MYP과정과 대동소이했고요. (아, 아래에도 글 쓰셨군요. 8학년이면 뭐 이미...) 싱 공립은 경쟁이 치열해서 판별력 높이려고 일부러 문제를 꼬아 내는 것 같은 느낌이에요. 국제학교에서 IB방식으로 배웠다면, 시험문제 느낌은 좀 다를 듯이요. 영어도 싱 문제집들 한번 보시면 놀랄 거에요. 다들 무슨 경시대회 준비하는 느낌이랄까...국제학교나 싱가폴 로컬국제 '좋은' 국제학교라면... 시험 없이 인터뷰만 보기도 하고, 시험으로 영/수/aptitude 보기도 하고요. 시험 볼 경우 학교에 꼭 물어보세요. 잘못 알고 계시는 경우가 정말 많았어요. 제 아이와 친구들을 보면, 문제 난이도는 생각보다 (PSLE보다는 엄청) 쉬운 것 같고요 (경쟁이 없다는게 아니고, 문제 난이도가요), 시험성적 순으로만 뽑는 것도 아닌 것 같아요. 학교와 꼭 상담하고, 의심 가는걸 직설적으로 물어보세요. 글구, '좋은' 국제학교는 생각보다 많을 수도 있어요. 즉, 꼭 여기 아니면 안돼라고 걱정 안하셔도 될 듯 합니다.public(상대적으로 저렴, 경쟁적 분위기, 싱가폴스런...) vs 국제학교(self directed) - 어딜 가야 대학 잘간다는 것보다는 어떤 환경을 원하느냐로 정하시면 될 듯 합니다. 잘하는 아이는 어딜 가든 잘하지 않을까요?

Q

NO.554

교육싱가폴에서 대학진학 및 진로

  • 답글 : 4
  • 댓글 : 5
답변완료
매일비오네(snocraft) 2020-07-01
추천수 : 0 조회수 : 4,401

안녕하세요?싱가폴로 이주를 고민중입니다. 아이 교육및 진로가 가장 큰 이유이구요.현재 중국에서 13학년제 국제학교 8학년입니다. 성적은 상위권이고 영어는 잘 하고 중국어는 비기너 수준인 내성적인 여자 아이예요.한국으로 돌아갈 때가 되어서 한국으로 갈까 그 간 살아보고 …

  • A

    쪽지드렸어요.영어실력에 따라서 아주 좋은 국제학교도  입학시험을 통해들어갈수 있는데  학년이 높으면  지난과정 성적도  영향을 미치는것 같아요. 쪽지 확인하시고 테스트 받아  상담해보세요.대학진학도 상담해보시구요.

    1
  • A

    이사 후 여기서도 국제학교를 다니실텐데... (Public 학교로의 전학은 8학년이면 거의 안된다고 봅니다 어차피 이쪽은 전혀 생각 안하시고 계시겠지만)국제학교 track인 경우 싱가포르 major 3개 대학(SNU/NTU/SMU)을 목표하는 경우는 거의 없고 미국/영국/호주 대학교 생각하셔야 할거예요. 국제학교 -> 싱가포르 대학입학은 TO도 없고 어렵습니다.아니면 한국국제학교 입학 후 한국대학 특례입학 준비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참고하셨으면 합니다.

    2 채택답변
  • A

    바로 윗분 글처럼 국제학교출신들은  싱가폴대학을 안가고 거의 미,영 지역으로 대학진학들을 해왔는데  한해에 몇명씩은  nus를 입학하는 학생도 있어요. 또 다른나라에서 국제학교졸업후 싱가폴국립대로 오는 경우도 있었구요.주변에서 3명정도 여기 국립대에 입학했다고 건너 들었는데  다른 케이스는 미국에서 여기 사립대로 온 케이스도 있더라구요. 그런데 신기하게도  졸업전 취업이 됬다고 하더군요여태까지는 싱국립대 입학이 어려워서가 아니라 교육과정이나 평가과정이 다르다보니 기피했던것 같아요. 요새는 과별로 국제학교출신들에게 요구하는 조건들이 합리적인 경우도 있다니 알아보면 될것 같아요.개인적인 이야기로 제조카는 이번 c19사태로 미국에서 공부하다 힘든일을 겪어서 다시 돌아갈런지 아직 잘 모르겠고 한국 혹은 싱가폴중에서 대학을 옮기려고 고려하고 있어요. 안그래도 저도 알아보려던 참에 이런글이 올라와서  글 올려봅니다..

    2
Q

NO.552

교육영어 라이팅및 한국고1 국제학교입학문의

  • 답글 : 3
  • 댓글 : 1
답변진행중
소더비(jeromy) 2020-06-08
추천수 : 0 조회수 : 2,934

제목을 바꾸었어요.. 라이팅에 대해 답글이 달려서요.. 선배의 아이가 한국 고1인데 싱가폴에서 국제학교 입학을 생각합니다. 그나이쯤이면 어디를가도 힘들겠지요. Acs international과 화총 인터를 제외하고 괜찮은곳이 어디있을까요 한국에서 영어공부를 계속 해…

  • A

    한국에서 고1이라도 생년월일에따라 학년배정이 달라질수 있으니 원하시는학교에 문의하시고 공석도 알아보셔야 합니다. 한국에서 꾸준히 영어공부를 하셨다면 두번째 그룹학교들도 도전해보세요.간혹 메인클라스로 바로 입학한 학생들도 종종 있어요. 그런학생들은 말씀하신대로 영어라이팅을 조금 준비하고 시험을 보는데 라이팅 팁과 학교리스트 외에 학교등급을 쪽지로 드릴게요~      

    1
  • A

    한국에서온 학생이나 여기서 국제학교를 다니나 영어라이팅이 문제네요. 오차드 학원을 1년이상 같이 공부해온 학생들이 전부 학교 어싸인만트 성적은 별로 달라지질 않는다니 내신성적에 신경을 써야하는 학년들은 어떻게들 하는지... 친구아이가 착실한데 라이팅에 문제가 심각하답니다. 제게도 라이팅 팁 좀 주세요~      

  • A

    학교나 학원에서 라이팅을 개개인에게 제대로 가르칠수가 없을것 같아요. 토픽에따라 개인 의견이 우선은 다를거고 어떤방향으로 글쓴이의 주장을 전개할지를 draft로 옮기기전 여러단계를 거쳐야 되더군요. 학교에서 기본 방식이야 가르쳐주겠지만 그저 기본이고 그것도 영어가 자유로운 학생들만 우선은 이해할거고 오랜시간이 걸려 터득하는게 라이팅이 아닌가 싶네요. 더구나 고학년 학교과제를 봐줄수있는 학원은 없겠죠.      

가장 많이 본 뉴스

  • ~

서비스이용약관

닫기

개인정보취급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