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촌 상단 로고

싱가포르 최대의 한인정보 사이트! 우리 따뜻한 한인사회를 만들어 봐요!

통합검색

지식Q&A

  • ~
Q

NO.220

생활불면증관련 병원방문 경험 있으신 분?

  • 답글 : 1
  • 댓글 : 1
답변진행중
파랑펭귄(applesol) 2022-04-14
추천수 : 0 조회수 : 3,396

안녕하세요. 최근들어 잠을 푹 잘 수가 없고 수면의 질이 나빠져 고생하고 있는데, 혹시 싱가폴에서 불면증관련하여 병원 가 보신 분 있으세요? 비용도 비용이고 그냥 일회성으로 수면제만 처방만 받지 않을까 싶어서 망설이고 있어요. 한국같으면 수면클리닉에서 하루 머물면서 기…

  • A

    잠을 푹 못 주무시는 것 같은데 신경 정신과는 가 본 적은 없구요. 혹시나 한 번 체크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서 조심스레 답글 올려 보아요. 스트레스가 많고 할 일이 많으시면 집중력도 떨어지고 아무래도 카페인의 도움을 많이 받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저도 그랬던 경험이 있구요. 카페인 성분이 철분 흡수를 방해한다고 들었어요. 두통이 너무 심하고 여러가지 복잡한 생각들 때문에 불안감에 잠도 잘 수가 없고, 힘들었던 경험이 있어서 혹시 도움 될까 싶어서 글 남깁니다.  원인을 찾던중 철분부족으로 인한 요인으로도 불안, 불면증상들이 따라오기도 한다더라구요. 철분제 복용을 일단 추천 드리구요. 예민한 분들은 주변환경의 급작스런 변화로도 잠을 못 주무시는 분들이 많은데 시간을 내셔서 운동을 하시며 땀을 내시며 의식의 전환을 하시는 것도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가장 기본적인 사항이지만 못 지키시는 분들도 계시니 이 기회로 귀하디 귀한 부모님의 소중한 자녀이신 본인의 몸이 보내오는 소리에 조금더 귀 기울이시고 영양도 체크하시는 기회로 삼아 보심이 좋을 듯 하네요.  ㄷㅏ 해봐도 답이 없으실 수도 있겠지만, 행여 빠뜨리신 부분이 있으실까 또 답변이 없어서 아쉬워 하실까 싶어 조심스레 의견 내어 봅니다. 정신과 상담 유경험자이신 분의 빠른 답변도 기대해 봅니다.

    1
Q

NO.214

생활Pre marriage LTVP와 LTVP신청관련 질문…

  • 답글 : 2
  • 댓글 : 1
답변완료
먀먀(waziral) 2019-05-16
추천수 : 0 조회수 : 3,493

안녕하세요 ㅠㅠ 정말 조언이 절실해서요..  저희두 한 싱 커플인데 한국인이 저 여자구요.  Pre marriage LTVP 를 신청 했는데 거절 당했어요.  Has been bot successful 이라는 이메일받고 이유는 몰라요.......  지금 어떻게 해야할…

  • A

    쪽지드렸어요~     

  • A

    저두 한싱커플이에요. 저희는 한국에서 먼저 혼인신고를 하고 그리고 혼인증명서 영문버전 공증받아서 ltvp신청을 했는데 저희는 이민국 뒷쪽에 보면 에이전트 많거든요. 에이전트 통해서 신청했어요. 혼인증명서, 남편 샐러리슬립,cpf 미니멈 6개월 서류, 이렇게 해서 신청했던 기억이 나네요. 예전에는 ltvp가 취업이 안됬엇는데 지금은 법이 바뀌어서 loc라고 해서 1년동안 취업할수 있어요. 대신 1년마다 loc는 갱신해야된다고 알고 있구요. 혼인신고를 안하셔서 거절됬을 확률이 높을듯. 저희는 신청할때 보니깐 서류에 처음만났던날 날짜와 사귄기간두 작성했고 아무튼 처음하면 준비할게 많더라구요. 에이전트 알아보셔서 신청하시는게 더 좋을듯 돈두 별루 안비싸요 100불정도? 보통 한국사람은 승인 나기 쉬울텐데~ 에이전트에 가서 남편분이랑 상담 받아보시고 그다음에 제대로 서류 준비하셔서 다시 신청하시는게 나을것 같아여ㅠㅠ 제가 알기로는 싱가폴리안 남편분 샐러리가 오천불 이상이여야 승인이 나기 제일 쉽다고 들었는데. 남편분 월급이 적으면 이민국에서는 글쓴이가 취업할려고 위장결혼 한다 의심하는것두 있데요 아무쪼록 도움이 됬으면 해요. 저두 승인 날때까지 두세달 기다린건데 어찌나 남편이랑 마음을 졸였던지...     

    1 채택답변
Q

NO.213

교육유치원 조언 구합니다. (Eaton house vs S…

  • 답글 : 2
  • 댓글 : 3
답변진행중
carrot02(carrot02) 2019-04-02
추천수 : 0 조회수 : 4,854

안녕하세요? 9월에 K1이 되는 2014년 11월생 만4세 여아로 영어는 아주 간단한 단어만 아는 수준이라 영어로 의사소통은 어려운 상황입니다. 일단 집은 뉴튼/노비나로 계약한 상황이라 유치원을 알아보고 있는데 Eaton house Newton/Thomson b…

  • A

    너무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아이가 어려서 부모가 너무 걱정이 많기 때문에 그런데 1~2달만 다녀도 다들 다 재밌게 놀고 잘 적응합니다.   차가 있어서, 어머니가 매일 아침 데려다줄수 있으면 상관 없는데  거리가 좀 떨어진 유치원은 비춥니다. 무척이나 불편합니다.   유치원은 그냥 집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가는게 최선이라고 생각해요. 거리가 좀 되면 생각보다 이곳이 무척 덥고, 비용도 많이 들고, 아침마다 아이도 스트레스 받습니다. 유치원 성격은 별로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방학에, 그렇게 어린 아이들이 캠프나 엑스트라 수업도 좀 무리로 보여집니다. 그냥 집에서 쉬면서 여행다니시는것 추천드립니다. 교회나 한인학교도 주말프로그램도 있습니다.      

    3
  • A

    저희 아이 유치원생일때 뉴튼 이튼하우스 보냈는데 아이도 잘 다니고 저도 만족했었어요. 뉴튼 이튼은 Kindergarten보다는 Child care 성격이 강해서 방학이 없습니다. 싱가폴 로컬학교들 방학 기간에도 놀이중심으로 운영이 됩니다. 게다가 7월은 방학이 아니구요.      

Q

NO.211

기타해외 호텔에서 일을 하고 싶은 한국 청년입니다. 조언 …

  • 답글 : 3
  • 댓글 : 0
답변진행중
워너비gm(lhj940321) 2019-02-20
추천수 : 0 조회수 : 3,047

안녕하세요, 현재 한국 소재의 4성금 호텔에서 연회 판촉 지배인으로 근무하고있는 26 청년입니다.   세종대학교 호텔경영학과를 졸업하였고, 작년 11월 1일 부로 현근무지에 입사하여 이제막 4개월차가 되어가네요.   싱가포르 취업에 관심을 간고 알아보던중 한 에…

  • A

    안녕하세요 읽고 지나가려다가 어이없어서 로그인했습니다. "에이젼시 말로는 한국에서 온라인 지원을 하는것은 취업이 될학률이 거의 없다고 하더군요, 당장 현지로 날아와서 워크인으로 이력서를 돌리랍니다 뿐만아니라 바로 5성급으로 취직이 되는것도 힘들다고 하더군요.  여기서 한번 벙찌고 급여적인 측면에서 한번더 벙쪗습니다. 사실상 생활하려면 한국의 부모님께 손을 벌려야하는 금액을 말씀하시더라구요."   에이전시.. 뭐 잘 아시겠지만 너무 에이전시 말만 믿지마세요.. 그리고 많이 조사해보세요. 다른 에이전시에서는 어떻게 얘기하는지도 들어보시고.. 호텔 경력없이도 온라인지원으로 취업한 사례도 충분히 있구요(내가 가진 경험을 어떻게 어필하느냐에 따라 다른 부분. 그리고 경력이 있으면 더 가능성이 높겠죠) 당장 현지로 날라와서 이력서 돌리는데 생각보다 안되면 책임져준답니까? WP라면 뭐 솔직히 힘든 생활이긴해요 월급에 있어서는 에이전시가 하는 말이 맞을거에요(월급이 1200불~ 1800불 수준이라.. 1800이하라고 보심되요 그냥) 그리고 싱가폴 hospitality 분야는 돈은 포기하셔야 해요. 다른 나라보다 페이적은데 생활물가나 집값은 훨씬 비싸죠... 근데 뭐 집을 좋은거만 찾거나 돈 팡팡쓰는 스타일 아니고선 적자는 안나요 조절하기 나름이에요. 어디까지나 개인차이고 소비습관에 따라 다르지만 개인적으로 손벌릴 정도는 아니라고 봅니다.   싱가폴 5성급 호텔취업... 에이전시 없이도 가능한 부분이라 봅니다 저는. 근데 채용 시기에 따라 에이전시 이용이 시간적으로 득이 될수는 있겠죠. 개인 상황에 따라 다른거지만, 잘 판단하셨으면 합니다:)          

  • A

    여기 게시판 찾아보시면 알겠지만(꼭 검색해 보세요) 그리 추천드리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에요. 싱가포르는 호텔이 많고 다양한 것은 맞는데,  기본적으로 싱가포르 자체가 인력 수급이 워낙 쉬운 조건에 있는 나라이기 때문에 고급 한국인력을 그리 원하는 분야갸 극히 제한되는 것 같습니다. 보수가 높지 않은 이유도 주위 말레이시아-필리핀 등지에서 영어가 되는 인력들을 값싸게 써먹는 환경이기 때문에 그렇다고 보여져요. 물론 일부 하이레벨 호텔리어들도 있겠죠. ^^; 영어가 잘 되신다니, 유럽이나 스위스 같은 데를 뚫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싱가포르를 경유해 가는 방법도 있을 것 같기는 한데, 그렇게 자세한 대목은 다른 분들이 답변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A

    윗 분의 말씀이 너무 정확하고 공감되네요.  일단 서비스, 호텔, F&B 쪽은 엔 싱가포리언들이 선호하지 않는 분야기에 외국인 채용이 많습니다. 영어는 기본이고 중국어 혹 ASEAN 언어 중 한 두가지는 모국어로 하는 친구들을 채용하기에 아마도 가장 좋은 조건으을 가진 나라가 아닌가 싶어요. 그러다보니 구직하려는 외국인은 많고 자리는 제한적이니 연봉이 높지 않습니다.   싱가폴에서 정착하고 자리잡고 살기엔 정말 턱없이 부족한 연봉입니다. 한국에서 받으시는 월급과 비슷 혹 이하라면 여기 장기간 있기 힘듭니다.... 싱가폴은 비자를 월급에 따라 다른 비자를 받습니다. 언젠간 비자의 문제게 직면하는 시기도 언젠간 오게됩니다. 예를 들면 승진, 월급상승시 비자에 따라 제약이 발생합니다.  회사 입장에선 비자마다 쿼터를 조율해야하고 비자를 변경해야하면 복잡한 경우 수가 생기기도 합니다. 그런 이유로도 높게 올라가는 건 정말 쉽지 않고 그런 위치들은 이제 싱가포리언들과 경쟁하게됩니다.   솔직하게는 분야를 떠나 한 예를 들면, 한국에서 실수령액 300만원 월급을 받는다 그럼 여긴 600만원은 받고 오셔야 차 없는 그나마 비슷한 생활이 가능합니다. 다른건 한국과 비슷하지만 외국인으로서 드는 주거비가 가장 큰 영향을 미칩니다.  최소 150~200만원정도는 렌트비로 쉽게 나가니까요.... 방법은 있습니다 일반 가정집에 방렌트를 하셔서 비용을 줄 일 수는 있으나 한국에서 살아왔던 대부분의 사람들에겐 방렌트는 좀 생소하고 적응이 필요하고 그렇게 되면 한국에서의 삶처럼 집에서도 막 자유롭지 못합니다.  혼자사는 것과는 천지차이입니다.  단기간을 보시기보다 외국에 취업해 나가려는 목표를 세우신다면 나갔을때 내가 하는 일이 5년 10년 본인의 커리어도 쌓고 동시에 그 나라에 궁극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지가 정말 중요합니다.        

Q

NO.210

생활산부인과 추천 부탁드려요

  • 답글 : 1
  • 댓글 : 1
답변진행중
ibbo(sjaibbo) 2019-02-20
추천수 : 0 조회수 : 2,122

안녕하세요. 임신초기 인데요 장기로 다닐 산부인과 알아보고 있습니다. 한국분들은 톰슨이나 래플스 많이 다니시는거 같구 한국촌 광고에는 글렌이글스에 조이 산부인과라고 있네요. 후기를 보니 톰슨이 제일 괜찮타는 평이많은데 혹시 잘 아시는분 있으심 의사선생님 추천 부탁…

  • A

    임신 축하드려요~! 임신 초기에 어느 병원을 갈지 많이 고민해던 지라 혹시나 도움이 될까 글 남겨요. 저는 Novena mrt 앞에 있는 Mount Elizabeth Novena Hospital에 다녔는데 새 병원이라 시설도 깔끔하고 좋았어요~  오챠드에도 같은 병원이 있긴 한데 오챠드는 가는 길도 역도 혼잡해서 전 노비나쪽이 더 좋았어요. 선생님(gynae)마다 금액이 다 다른데요, 초기에 별다른 문제가 없는 경우는 굳이 비싸고 인기많아 예약잡기 어려운 gynae를 찾아갈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요. 참고로 제가 아는 의사는 Wendy Teo랑 Elisa Koh 인데  Wendy는 상당히 인기가 많아 예약잡기가 어렵고 대기시간도 길고 진료비가 저렴하진 않아요. 선생님은 굉장히 상냥하시고 꼼꼼하게 잘 봐주셔서 전 좋았어요~  Elisa Koh는 Wendy에 비해 저렴하구요, 출산이외에 부인과 질환 수술도 잘 하시는 걸로 알고 있어요. Elisa 선생님은 시원시원하게 대답해주는 분이라 마음이 편했구요~ 잘 비교해보시구 선택하세요~     

    1
Q

NO.209

사업/직장싱가폴 취업에 대한 진지한 고민(안가기로 했어요!)

  • 답글 : 7
  • 댓글 : 12
답변완료
정톨이(jungtall178) 2018-11-05
추천수 : 1 조회수 : 10,668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는 혹은 하게될 분들을 위해 글은 그대로 남겨놓겠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싱가폴을 가지 않기로 했습니다. 일단 저는 아직 한국에서도 일을 해본 적 없는 사람일 뿐더러 한 번 가면 장기적으로 보고 가야해서  저의 커리어에 대한 고민이 먼저라고…

  • A

    안녕하세요 싱가폴생활 3년차된 직장인입니다..제 짧은 경험으로 보자면..   1. 갓졸업하셨고 경력이 없으시다면 직장구하기는 굉장히 힘이듭니다. 외국인을 고용할때는 정해진쿼타안에서 정부에 돈내고 고용하는 회사 입장에서는 굳이 메리트가 없으니까요... 물론 한국어를 하는 직원을 구하는곳은 있으나 굳이 경력없는 신입을 뽑는회사는 찾기 굉장히 힘들구요..경력없으면 초봉이라해봐야 맥시멈 2500정도 될거같네요..   2. 외국에서 일하다가 한국으로 돌아가서 일하는게 쉽지가않습니다. 일단 근무환경이 너무 다르기 때문인데요. 외국기업에서 일하다가 한국가서 일하려면 적응하기가 쉽지않으실거예요...물론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야근과 잦은회식이 근무의 연장선이라는 회사가 한국엔 아직도 많은거로 알고있습니다.   3. 이건 회사마다 정말 달라서 어떻게 답변해드릴수가없네요. 그래도 매니저월급이 3000+라면 왠만한회사에서는 평균보다 낮다고 보여지네요..   4. 물론 가능하겠죠. 어느나라든 똑같지 않을까요? 경력/능력에 따라 당연히 협상가능하죠.    5. 이건 모르겠네요 ㅎㅎ   6. 특별한 문제는 없어보이네요;    7. 둘다 괜찮지만 싱가폴물가가 생각보다 만만치않아서 구직활동기간중 비용이 만만치않게 발생할거예요. 물론 인터뷰면에서 훨 편하겠지만요 ㅎㅎ   개인적인 의견이니 다른분들 의견도 참고하셔서 좋은직장 구하세요^^         

    6
  • A

    경력이 없는 대졸 신입으로 절대 쉽지 않은 도전이기는 합니다만 요즘 한국에서도 취업이 쉽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싱가포리언들은 초봉이 낮아도 생활이 가능합니다. 대부분 부모님집에 살아 렌탈로 나가는 돈이 없으니까요. 하지만 외국인들은 초봉이 낮으면 정말 힘든 생활을 할 수도 있습니다. 먼저, 도전에 큰 박수를 보내드리고 싶네요.   1. 저 같은 무경력자는 월급을 얼마 정도 받아야하는 걸까요? 제가 그 쪽은 잘 몰라 다른 분의 경험을 들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오는 대졸 신입니라 현지 대졸 신입보다 적게 잡으셔야할 거같아요. 2. 사실 싱가폴에서 짧게는 3년 길게는 5년 정도 보고 있습니다.  뭔가 애매한 기간입니다. 기간을 정하기보단 싱가폴에서 이루시려는게 경력이면 경력을 확실하게 이루세요.  저 또한 싱가폴이란 곳에서 어느정도 자리잡는데 3년정도 걸렸습니다. 그때까진 나가는 돈이 참 많았습니다.  이 기간은 님께서 어느정도 자리를 잡는 기간 정도 될 것 같습니다. 자리를 잡고 바로 한국을 돌아가신다면 글쎄요....제가 보기엔 좀 애매합니다.  한국에서 엄청난 연봉을 제안하기에도 애매한 경력인것 같아요... 3. 제 싱가포리안 남친... 저도 싱가폴 남친의 말에 어느 정도는 동의합니다. 일단 여기서 일을 시작함이 중요한건 사실입니다. 여기서 경력을 만들면 그 후에는 본인하기 나름입니다. 아시다시피 싱가폴은 물가는 비싸지만 초봉이 높은 나라는 아니예요.   그래서 2~3년 주기로 이직이 아주 빈번한 나라구 이직시에 연봉 상승이 높습니다. 그리고 사람을 구할때 싱가폴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이 우선인건 사실입니다. 싱가포리언 남자 33세에 3000+면 평균이 안되는거같은데요.......  싱가폴 대졸 초봉이 그 정도 혹은 산업군/회사에 따라 많을 수도 있는 거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평균을 알지는 못하나 제가 아는 싱가포리언 33세 남자들은 그보다 훨씬 더 많은 거로 알고 있습니다.  전 EP 시절 4번의 이직을 했습니다. 여기서 일을 하는한 이직은 불가능이 아닙니다.   4. 싱가폴은 초봉이 낮지만 본인 능력에 따라 얼마든 지 연봉 협상이 가능하다.(한국 에이젼시 왈) 한국에서 취업을 원하는 대졸 신입이 초봉을 협상하기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연봉 협상이라 함은 현재 님이 받고 있는 경력/연봉/Perks/RSU/Benefits 등등이 님이 가진 Bargain Power 가 될 수 있습니다. 그냥 더 달라고 더 주는 회사는 많지 않아요. 내가 현재 받는게 이거고 이걸 포기하고 가는만큼 반영해달라 라는 것과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신입은 이게 없습니다. 이건 정말 나중의 일입니다.  본인의 능력을 가늠할 수 있는 경력이 없기에 이 부분은 나중에 경력이 조금 생기신다면 그때 이직시에는 어느정도 가능합니다.  5. 싱가폴에서 이렇게 경력쌓고 한국에 돌아가서 재취업하신 분들이 많나요?  싱가폴에서 경력을 쌓으시고 다른 제 3국도 아닌 한국으로 돌아가시려는 이유는요?  한국에서 직장을 다녀봤지만 제게 싱가폴에서 한국으로의 귀환은 제가 싱가폴에서 정말 할 일이 없을때 일 것 같습니다...(저의 경우는 말이죠...)  6,7번은 제가 경험이 없어 다른 분들의 의견을 들어보시길.... 전 싱사폴 취업이 절대 부정적이라고 보여지진 않고 응원하고 싶네요. 화이팅입니다!!!       

    3
  • A

    쪽지 남겨드렸습니다.   추가 궁금하신점이 있다면 답변주세여      

    1

가장 많이 본 뉴스

  • ~

서비스이용약관

닫기

개인정보취급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