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문]
- 답변진행중
- 기타
- 프루덴셜 PRUactive saver 에 관해 보장성 질문드립니다.
- 임빙00 (dianimbing)
- 질문 : 3건
- 질문마감률 : 33.33%
- 2021-01-16 13:28
- 답글 : 1
- 댓글 : 0
- 7,659
- 0
안녕하세요
이건제가 2020년 3월에 든것인데요, 매월 2000불씩 5년 납기하고 10년뒤에 찾도록 되어있습니다.
계약서 부분에 guaranteed 와 non - guaranteed 가 명시되어있지만, 혹시라도 제가 놓치는 부분이 있을까봐,
여러분꼐 질문드립니다.
이상품이 보험에 가까운 것인가 적금에 가까운 안전한 것인가입니다.
사실저는 애초에 이자 이런것엔 관심이 없고 정말 안전한 상품을 찾으려다
은행에 들러서 어찌 가입하게 된 것이었거든요.
진짜 지구가 한바퀴 돌아도, 절대 원급은 보장해주는 상품인지가 최근들어 의심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꼼꼼히 따져보지 않고 든 것 같은 생각도 들고요.
혹시 보험상품에대해 잘 알고계신분 있으시면 도와주신다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제 성격상 1퍼센트라도 원급환금하는 안전성이 보장안되면, 전 1년 든것 생각안하고 지금 해약할 생각입니다.
- [답변]
- Re: 프루덴셜 PRUactive saver 에 관해 보장성 질문드립니다.
- AmPura (ericssuh)
- 답변 : 44건
- 답변채택률 : 22.73%
- 2021-01-18 00:08
전문가는 아니지만 어찌해서 비슷한 상품에 가입했던 경험이 있어 제가 아는 부분만 말씀드릴게요.
일단 이런 상품 (insurance saving plan) 들은 주 목적이 목돈 마련이긴 하지만 사망 보험이 같이 옵니다. 몇 년 일정 금액을 적금하듯 하면 후반 얼마동안은 그냥 두었다가 계약기간이 끝나 만기에 돈을 찾아가고, 계약기간동안 사망할 경우 보상금이 나오는 시스템입니다.
따라서 질문하신 원금이 보장되느냐는 말씀에는 네, 보장됩니다.
다만, 계약서에 명시되어 있는 보너스/이자는 보장이 안 되고 보통 이 정도다, 로 이해하세요. 말씀하신 guaranteed 와 non-guaranteed 부분은 보통 계약기간에 연차별로 그 해까지 보장되는 금액과 이자/보너스를 금액을 말합니다. 이자금액이 주기적으로 변하니 보통 두 가지 예를 들어 보통 2.xx 퍼센트 하나, 최상의 +4% 를 보여주죠.
그리고 cash value 라는게 있어 보통 그 해까지 보장된 금액이 있어요. 만약 상품을 해지하시면 받아가시는 금액이기도 하고, 당연 초반엔 원금보다 적죠. 제가 들었던 상품은 매년 cash value 에서 일정금액을 현금으로 찾아가거나 그대로 둘 수 있는 선택을 주기도 하구요.
다들 저금리시대에 목돈 마련을 위해 돈을 붓는다고 가입을 하지만 2-4% 금리가 10-15년동안 목돈 모으는데 나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전 3년이 지나 제 투자방향과 맞지 않는다고 생각했고 또 개인적인 사정이 있어 해약했어요. 물론 손해는 좀 봤어요.
원금 보장에 이자만 생각하시는거라면 10년 장투하세요. 어차피 손해는 안 볼테니까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꼭 필요한 질문, 정성스런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