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촌 상단 로고

싱가포르 최대의 한인정보 사이트! 우리 따뜻한 한인사회를 만들어 봐요!

통합검색

싱가포르 특집기사

  • ~

  • 19
  • 싱가포르 열대 과일

페이지 정보

  • 한국촌(hankookchon)
    1. 35,729
    2. 31
    3. 0
    4. 2016-05-16

본문

추천1위> 두리안 (Durian) - 과일의 왕    

시즌 : 5월 ~ 8월     가격 : 약$27~$30/개

    

: 독특한 외관과 냄새, 특이한 맛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지만, 그 맛에 한 번 빠지면 자꾸 먹고 싶어지는 과일입니다. 뾰쪽하고 두꺼운 가시 모양 껍질을 벗겨내면 생크림과 버터를 섞은 듯 부드럽고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고르는 방법 : 너무 익은 것은 껍질이 갈라지기 쉬우므로 두리안을 만져 보았을 때 단단한 것이 좋습니다.

먹는 방법 : 껍질이 날카로우니 장갑을 낀 상태로 두리안을 잡고 세로방향으로 칼집을 깊게 냅니다. 갈라진 사이로 껍질과 과육을 분리합니다.

특징 : 두리안은 열량이 높은 편이지만 식이섬유, 비타민, 칼륨 등 영양소가 풍부해 원기 회복에 도움을 주는 과일입니다.

주의 사항 : 두리안의 강한 향 때문에 두리안을 갖고 싱가포르 대중교통이나 호텔 반입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또한, 소화불량, 두통 등이 유발될 수도 있으므로 술과 함께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2위> 망고스틴(Mangosteen) - 과일의 여왕

시즌 : 5월~10월     가격 : 약$4.50~$6/kg

• 맛 : 과일의 여왕이라는 별명처럼 특유의 향과 부드러운 식감, 풍부한 과즙, 새콤달콤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르는 방법 : 망고스틴의 꼭지가 초록빛을 띠고 껍질이 진한 자주색이고 만졌을 때 말랑한 것이 싱싱하고 좋습니다.

먹는 방법 : 꼭지를 따고 손가락으로 양쪽을 힘껏 누르면 껍질이 갈라지면서 마늘같이 생긴 알맹이를 볼 수 있습니다.

특징 :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과 비타민C 등의 성분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강화하고 수분이 많아 갈증 해소에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소화 효소 분비를 촉진해서 소화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주의 사항 : 섬유소 함량이 많으므로 다량 섭취할 경우 변비 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절하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3위> 망고(Mango) - 누구나 사랑하는 과일

시즌 : 5월~10월     가격 : 약$8~$10/kg(약4~5개)

: 단맛이 강하고 달콤한 과즙이 풍부하며 과육 역시 부드러워서 남녀노소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고르는 방법 : 노란색이 진하고 검은 반점이 없는 매끈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후숙 과일인 망고는 만약 익지 않았다면 상온에서 보관하면 저절로 숙성됩니다. 대부분의 망고는 익을수록 노랗게 변하고 달콤한 향이 납니다.

• 먹는 방법 : 망고의 넓적한 씨를 피해 양쪽으로 자른 뒤 가로, 세로로 칼집을 넣은 후 뒤집어서 먹거나 숟가락으로 떠먹습니다.

특징 : 망고는 당도에 비해 열량이 매우 적으며 섬유질이 많고 비타민A, C가 풍부해서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주고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주의 사항 : 다른 과일에 비해 매우 커다란 씨를 갖고 있으며 옻나무과 열매이므로 알레르기 있는 사람은 섭취를 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4위> 슈가캐인(사탕수수, Sugar cane) - 건강한 단맛    

시즌 : 1년내내     가격 : 약$2/개

: 달콤한 슈가캐인(사탕수수)는 주스로 시원하게 마시면 갈증 해소에 좋습니다.

먹는 방법 : 호커센터 등에서 주문하면 현장에서 착즙한 주스로 맛볼 수 있습니다. 라임을 추가해서 마시면 더 맛있어집니다.

특징 : 폐와 대장의 기능을 좋게 하는 효능이 있어 안정제 효과가 있습니다. 숙취 해소와 피로 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추천5위>코코넛(Coconut) - 자연의 이온 음료    

시즌 : 1년내내     가격 : 약$3.5/개

: 코코넛 워터는 마치 설탕이 빠진 이온음료 같지만 차갑게 해서 마시면 시원하고 좋습니다. 코코넛 워터를 다 마신 뒤 숟가락으로 파먹는 코코넛 과육에서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먹는 방법 : 코코넛 워터는 코코넛의 윗부분을 칼로 잘라낸 후 마시면 됩니다. 코코넛 과육은 숟가락을 이용하여 파먹으면 됩니다.

특징 : 코코넛 워터는 전해질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체내 흡수가 빨라서 신체 피로와 기능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칼륨 함량이 높아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과 부종 완화에 좋습니다.

주의사항 : 코코넛 과육은 소화가 잘 안 되고 콜레스테롤이 높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6위 >용과(드래곤 프루트, Dragon fruit) - 용의 여의주를 닮은 선인장 열매

시즌 : 6월~8월     가격 : 약$4~$5/Kg(약 2~3개)

: 수분이 많고 아삭아삭하고 톡톡 터지는 씨 때문에 재미있는 식감을 갖고 있으며, 단맛이나 신맛이 거의 없어서 차갑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용과(드래곤 프루트)는 하얀색 또는 보라색 과육으로 된 것도 있습니다.

고르는 방법 : 붉은빛이 선명하고 윤기가 나며 상처가 없이 매끈하고 크기가 묵직한 것이 좋습니다.

먹는 방법 : 4등분 하여 껍질을 벗겨서 먹거나 숟가락으로 파먹으면 됩니다.

특징 : 용과는 수분과 칼륨, 각종 미네랄, 비타민 등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노화 예방 및 섬유질이 많아서 변비 등에 도움을 줍니다.

• 주의사항 : 차가운 성질을 가진 과일이므로 몸이 찬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7위>허니듀 & 락멜론(Honeydew& Rock melon) - 부드럽고 달콤한 보석

시즌 : 3월~11월     가격 : 약$4~$5/개, 약$5~8/개

: 허니듀는 매끈한 박처럼 보이지만 껍질이 얇아 쉽게 잘립니다. 멜론보다 부드럽고 달콤하고 촉촉하며 벌꿀 향이 납니다. 락멜론의 표면은 멜론하고 비슷하지만 달콤한 향과 진한 주황색의 과육이 눈과 코를 즐겁게 합니다. 향과 색만큼 풍부한 수분과 달콤함,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고르는 방법 : 허니듀는 꼭지가 시들지 않고 표면이 둥글고 달콤한 향이 나고 적당히 후숙된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락멜론은 그물망이 치밀하고 꼭지가 시들지 않고 밑부분은 말랑하고 겉 부분이 단단한 것이 좋습니다.

특징 :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여 피로 회복과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여 다이어트 및 변비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주의사항 : 자르지 않은 상태에서는 냉장고에 보관하면 빨리 썩고 베타-카로틴 등의 중요한 항산화 성분이 빠져나가므로 실온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8위>패션 프루트(Passion fruit) - 백가지 향이 나는 과일

시즌: 6월~10월     가격 : 약$5/Kg (약 5~8개)

: 씨를 감싸고 있는 과육이 마치 개구리 알처럼 생겼지만 상큼한 향과 새콤하고 강렬한 맛, 그리고 톡톡 씹히고 터지는 재미있는 식감까지 갖고 있습니다.

고르는 방법 : 겉이 탱탱한 것보다 약간 쭈글한 것이 숙성된 것으로 과즙이 많고 새콤달콤한 패션 프루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먹는 방법 : 반으로 잘라서 검은 씨와 함께 먹습니다.

특징 : 비타민 C와 항산화 작용과 식이섬유, 무기질 성분이 풍부해 피부 탄력 강화에 좋습니다.

 

 

추천9위> 파파야(Papaya) - 천사의 열매

시즌 : 1년 내내     가격 : 약$2~$3.6/개(1~2kg)

: 수분이 많아서 달콤한 맛과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으며 특유의 향을 갖고 있습니다. 길고 노랗게 잘익은 파파야는 자르면 진한 주황색 과육 사이로 초코볼 같은 까만 씨앗이 있습니다.

고르는 방법 : 표면이 노랗고 속은 주황색 또는 분홍색을 띠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먹는 방법 : 세로로 반을 자른 후, 씨를 제거하고 잘라서 먹으면 됩니다.

특징 : 노란 파파야는 열량이 낮고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많아서 피로감을 풀어줍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이 많아서 피부미용에 좋으며 단백질 분해 효소가 있어서 소화에 도움됩니다.

주의사항 : 다량으로 섭취할 경우 위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추천10위> 롱간(용안, Longan) - 용의 눈을 닮은 과일

시즌 : 7월~9월     가격 : 약$4~ $14/kg(한 묶음)

: 리치와 모양과 속살이 비슷하고 알맹이도 작지만, 수분이 많고 더 달콤합니다. 또한, 스륵 벗겨지는 껍질 때문에 까먹는 재미도 있습니다.

• 먹는 방법 : 롱간(용안)의 가운데 잡고 약간 힘을 주면 껍질이 갈라집니다.

특징 :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며 건망증, 불면증 등 신경 안정에 도움을 줍니다.

주의 사항 : 성질이 따뜻한 과일이므로 열이 많은 사람과 소화가 잘 안 되는 사람은 조심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11>람부탄(Rambutan) - 털이 있는 열매

시즌 : 6월~7월, 11월~1월     가격 : 약$8~10/kg

 

: 말레이시아로 ‘머리에 난 것(털)’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람부탄은 리치나 롱간(용안)과 맛과 식감이 비슷합니다. 잘 익은 람부탄은 풍부한 과즙과 달콤함을 갖고 있습니다.

고르는 방법 : 덜 익은 람부탄은 밤송이처럼 초록색입니다. 잘 익은 것은 진한 붉은색을 띠기 때문에 붉고 진한 것이 좋으며, 약간 검게 변한 것은 신선도가 떨어진 것입니다.

먹는 방법 : 손으로 비틀어 껍질을 벗기거나 칼집을 살짝 낸 후 벗겨 먹으면 됩니다.

특징 : 칼슘과 비타민C가 많아서 구강염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으며 타닌과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스트레스 해소나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주의사항 : 소화성 궤양 등이 있는 사람은 먹지 않는 것이 좋으며 과육과 씨앗 사이의 막은 소화가 되지 않으므로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12위> 포멜로(Pomelo) - 복을 가져오는 과일

시즌 : 8월~12월     가격 : 약$8/개

: 커다란 초록 자몽처럼 생기고 맛과 향도 자몽과 비슷합니다. 속에 있는 수많은 탱글탱글한 알맹이들이 흩어지면서 기분 좋게 터집니다.

고르는 방법 : 같은 크키라면 무거운 것이 좋고, 껍질을 눌렀을 때 들어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먹는 방법 : 껍질이 매우 두꺼운 편이라서 과육에 닿을 정도로 깊이 칼집을 내서 벗기고 과육을 감싸고 있는 막도 질기므로 제거한 후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특징 : 비타민C와 칼륨이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와 노화방지 등에 도움을 줍니다.

 

 

추천13위>스타 프루트(Star Fruit) – 별을 닮은 과일

시즌 : 6월~8월     가격 : 약$1/개

: 사과처럼 아삭하고 모과 향이 나며 신맛과 단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랗게 익을수록 깔끔한 단맛이 나며 과즙은 많은 편입니다.

고르는 방법 : 겉면이 샛노란 빛을 띠는 것이 좋습니다.

먹는 방법 : 깨끗이 씻어 껍질째 먹거나, 껍질과 안의 심지 부분을 제거해서 먹습니다.

특징 : 측면으로 자르면 예쁜 별 모양 단면을 볼 수 있습니다. 스타푸르트는 수분이 많고 비타민A와 비타민C, 섬유질,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항산화 성분이 많은 과일입니다.

주의 사항 : 신장이 좋지 않은 사람에게는 “뉴로톡신”이라는 물질이 여과되지 않기 때문에 피하는 게 좋습니다.

 

 

추천14위>구아바(Guava) - 신비의 과일

시즌 : 1년내내,7월~9월     가격 : 약 $4~$5/kg

: 수분은 적어 푸석거리지만 배처럼 아삭한 식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르는 방법 : 초록색은 신맛이 강하므로 과실의 색이 선명하고 눌렀을 때 탄력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먹는 방법 : 작고 단단한 씨가 과육 전체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반으로 자른 뒤 숟가락을 이용해 씨를 제거합니다.

특징 : 비타민 U 성분이 위산분비를 억제해 위장 질환에 좋고 면역력 증대와 감기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주의 사항 : 성질이 따뜻하므로 변비가 심한 사람이나 열이 많은 사람은 좋지 않습니다.

 

추천15>아보카도(Avocado) - 숲속의 버터

시즌 : 1년내내     가격 : 약$1~$2/개

: 과일 같지 않게 부드럽고 크림이나 버터와 비슷한 맛입니다.

고르는 방법 : 잘 익은 아보카도는 껍질이 녹색보다 검고, 눌렀을 때 조금 탄성이 느껴지는 것이 좋습니다. 판매하는 것은 대부분 덜 익은 상태이므로 검고 부드러운 상태로 익혀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먹는 방법 : 씨앗에 따라 반으로 자른 후, 과육을 좌우로 비틀어서 나눕니다. 칼을 이용하여 씨를 제거한 후, 숟가락으로 껍질과 과육을 분리합니다.

특징 : 비타민이 풍부하고 필수지방산 성분이 있어 피부건강에 좋으며 풍부한 칼륨은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주의 사항 : 아보카도는 칼로리가 높고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섭취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추천16위>파인애플(Pineapple) - 열대과일의 양대산맥

시즌 : 5월~9월     가격 : 약$2.50~$3/개

: 겉은 솔방울을 닮았고 과육은 과즙과 단맛이 풍부합니다.

고르는 방법 : 왕관 모양의 잎사귀가 진한 초록색을 띠고 겉면이 진한 노란색이나 주황색이며 달콤한 냄새가 많이 나는 것이 좋습니다.

먹는 방법 : 잎사귀와 밑동 부분, 심지와 껍질을 제거한 후 적당히 자릅니다.

특징 : 파인애플은 단백질 분해 효소가 있어 소화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 B1을 함유하고 있어서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추천17>바나나(Banana) - 남녀노소 모두가 사랑하는 과일

시즌 : 1년 내내     가격 : 약$1.8~$2.5/개 

고르는 방법 : 껍질에 갈색 반점 1~2개 나타났을 때 맛이 제일 좋습니다.

특징 : 싱가포르에서는 노란 바나나부터 몽키 바나나, 빨간 바나나(모라도)까지 다양한 색과 형태의 바나나를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의 활용이 다양한데 바나나 잎을 접시로 사용하기도 하고 바삭하고 달콤한 바나나 튀김으로도 만날 수 있습니다.

주의 사항 : 바나나는 성질이 차가우므로 감기 환자나 복통이나 장에 염증이 있는 사람은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18> 오렌지(Orange) - 상큼함의 대명사

시즌 : 6월~10월     가격 : $5/kg (약6~10개)

: 모양이 둥글고 주황빛이 나며 상큼하고 달콤한 과즙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르는 방법 : 색이 진하고 형태가 둥글며 껍질이 부드러운 것이 좋습니다.

먹는 방법 : 껍질을 깨끗이 씻어서 벗긴 후 먹습니다.

특징 : 비타민 C가 풍부해서 면역 기능을 강화하고 감기 예방,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이 기사가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 기사작성에 큰 도움이 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늘의 행사

이달의 행사

2020.08 TODAY
S M T W Y F S

가장 많이 본 뉴스

  • ~

서비스이용약관

닫기

개인정보취급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