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카페

  • ~

  • 17,578
  • 학부모카페
  • 12월에 입싱하는 반포 아빠입니다.

페이지 정보

  • 반포아빠 (acool01)
    1. 1,883
    2. 0
    3. 4
    4. 2014-08-24

본문

잘 다니던 회사를 갑작스레 때려치고 일주일만에 싱가폴 현지 회사 인적성 검사 및 인터뷰 2번을 하고 오퍼를 받았습니다.  
아직 계약서에 사인은 안했으니 100% 입싱은 아니지만 요즘 한국 잡 마켓이 너무 어렵고 그래서 다른쪽 이력서 던져 놓은 곳은 솔직히 기대를 접고 입싱 준비 시작했습니다.  가게되면 12월에 가려고요.  지금회사 가드닝 기간이 있어서 삼개월 몸 만들고 중국어 좀 배우고 가려 합니다.  

아이는 초등 2학년인데 왜 잘 다니던 학교 그만두게 하냐고 난리네여.  와이프도 일 하고 있는데 장기 무급 휴직이 된다 해서 그나마 다행입니다.  

이왕 싱가폴 온거 아이 영어 및 중국어나 늘려주자 하는 마음으로 적당한 학교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추천 부탁드립니다.  아이는 반포에서 초등학교를 다니고요 (반원) 영어는 딱 2학년 수준으로 합니다.  (아마도 ESL 은 해야할 듯 합니다.)  중국어는 일절 못하고요.  

주재원이 아니라서 앞으로 일 할 생각에 걱정이 태산인데(회사에 한국사람 전혀 없고요, 보스 포함 절반이 웨스턴 입니다.)  아이만큼은 부담없이 다니게 해 주고 싶은 마음도 있네요.

싱가폴 체류기간은 정해진 게 없습니다.  말 그대로 잘하면 계속 가능하고 일 못하면 일년안에라도 휘리릭.~~~

맘 도 너무 복잡한데 고민만 늘어가는 밤 입니다.  

집세도 너무 비싸고 학비도 그렇고 콘도 살면 뭐 월급 남는것도 없겠습니다. ㅠㅠ

질문은 학교 추천입니다.  

반포아빠 올림.(아 그리고 제가 해동검도 사범 자격증이 있는데 도움이 좀 될랑가 모르겠네요.  지도자 연수까지 받아서 도장 오픈도 가능한데, 싱가폴에서 좀 통할까도 의문이고요.)

댓글목록

몽구님의 댓글

몽구 (mongu)

싱가포르 한국국제학교 먼저 알아보시는 게 어떨까요? 낯선 나라에서 말도 잘 안통하면 아무리 어린 아이라도 충격이 있겠지요. 싱가폴 생활과 언어에 익숙해질때까지만이라도 변화를 최소화하는 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그 후에 공립학교나 외국 국제학교로 전학해도 늦지 않습니다.

반포아빠님의 댓글

반포아빠 (acool01)

감사드립니다

워킹매니아님의 댓글

워킹매니아 (kmsmam2002)

제 생각에는 아이가 2학년이니까 바로 로컬 보내셔도 될것 같은데요? 아이들은 생각보다 훨씬 더 빨리 적응하더라고요. 계속 싱에 사실 수도 있는데 빨리 로컬에 적응시키시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되어 집니다. 더구나 중국어까지 하길 원하시면은요. 아마 비자가 EP이실거 같고 그럼 가족분들은 DP를 받으실텐데 로컬학교는 DP자녀 학비 감면도 있고요. 학교에서 개별 시험보고 들어갈 수 있으니 입싱하시기전에 먼저 거주하시게 될 지역 학교에 공석 알아보세요. 공석이 있어야 입학가능하니까요.

해나윤영맘님의 댓글

해나윤영맘 (dkyoo72)

2학년이 준비없이 바로 로컬가면.. 한편으론 말 못해도 놀아줄 친구 찾을 수 있을 나이같기도 하고, 한편으론 너무 고생시키는것 같기도 하고 그러네요. 아이 성격이 외향적이고 털털한 성격이면 로컬, 내성적이고 소심한 성격이면 한국학교나 국제학교 보내세요...


오늘의 행사

이달의 행사

2024.04 TODAY
S M T W Y F S

가장 많이 본 뉴스

  • ~

서비스이용약관

닫기

개인정보취급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