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466
- 싱글카페
- 싱가포르에 혼자사는 한국 교민 많나요?
페이지 정보
- 박준호 (dmltk0919)
-
- 1,158
- 0
- 3
- 2015-08-27
본문
싱가포르에 혼자 지내는 한국인들 많을꺼 같아요.
9월에 싱가포르에 한식 조리사로 취업을 하고 싶은 30대 초반 경상도 싸나이 입니다.
올해 들어 싱가포르에 대해 관심이 있었다가 더 이상 시간 지체하다가는 세월만 흐르겠다 싶어
몇일전부터 싱가포르에 대해 알아보고 있습니다. 저 처럼 고민 하신분들도 많으 실거라 보네요.
해외에 있다보면 인종차별이나 문화 차이가 있기 마련 이잖아요. 싱가포르는 어떤가요?
저는 영어를 전혀 할 줄 모르는데 매우 걱정 입니다.
현지 싱가폴인들이 한국인에게 관심을 가지나요?친구 사귀기 어렵나요??
싱가폴은 중국계 싱가폴인이 비중을 많이 차지 한다고 들었어요.
홍콩근처에서 오랫동안 유학을해서 중국 각지역 현지인들과 중국어로는 의사소통이 문제가 안되는데, 싱가폴 사람들도 중국어 잘 사용하나요?
거기 차이나 타운은 있다고 들었는데, 혹시 코리아 타운도 형성 되어있나요?
우리 대한민국 교민들은 한국친구들 사귀고 싶을때 별한 네트워크가 있나요.
한국 교민분들이 싱가폴에서 한국 교민들을 위한 네트워크를 지금처럼 적극적으로 이어나가 주신다면,
한국 유학생이나 취업인,이민자들이 싱가폴에서 적응하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곧 저도 들어갑니다.
생각나는데로 저에게 희망적인 댓글 남겨주실꺼죠?^^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kchef님의 댓글
kchef (squash61)
싱가폴은 다른해외보단 적응하기 수월한나라입니다. 인종차별이나 문화차이는 크게 느끼지못하실거에요 홍콩에 계셨으니 비슷하다 보심되구요 코리아타운이라고는 말하기 뭐하나
탄종파가에 한국식당이 밀집한곳이 있습니다. 중국계 싱가포리언은 중국어가 일상생활어이기때문에 중국어로 대화하시는데 불편함이 없을겁니다. 친구를 사귀는건 본인하기나름인거 같습니다.
박준호님의 댓글의 댓글
박준호 (dmltk0919)
댓글 너무나 감사드려요 kchef님
싱가폴에 대해 검색하다보니 탄종파가라는 글자를 많이 봤었는데, 한식당이 많은 곳이 였군요. 홍콩과 비슷하다니 무척 다행입니다.
재인님의 댓글
재인 (tjdgusqls)
한국 사람에게 우호적인 분위기 입니다. 친구 사귀기는 쉬운편이며,
그러므로 문화나 인종차별적인 문제는 경험해 본바 없습니다.
그리고 중국어를 잘하신다면 영어를 잘하시는것보다 적응하기 더 쉬울 수도 있을것 같네요. 싱가폴은 좁은 동네기 때문에 친구를 사귀신다면 곧 폭 넓게 사귀시는게 가능한편이며, 교회를 다니신다면 더욱 수월 하실것 같습니다.
실천하지 않으면 이루어지는 것은 아무것도 없죠.
멋진 꿈 이루시길 빌어봅니다.